[공감신문] 섹시한 훈남이 되고 싶은 건 세상 모든 남자들의 공통된 희망사항이다. 위의 조건 중 YES가 3개 이하라고 실망하지 말자. 공감신문이 준비한 포스팅만 알고 실천하면 당신은 이미 훈남의 완성체.

여성들이 생각하는 훈남의 조건 YES or NO
- 웃는 모습이 매력 있는가?

- 다정다감한 성격인가?

- 스타일이 좋은가?

- 피부가 좋은가?

- 키가 큰가?

- 운동을 잘 하는가(그래서 몸이 좋은가)?

- 누가 봐도 잘생겼나?

7개 조건 중 3개 이상 YES 훈남 / NO 포스팅 정독

1. 도자기 부럽지 않은 깔끔한 피부

남성의 피부관리,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다. 매끈한 피부는 깔끔하고 정돈된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빠지지 말아야 할 중요한 요소라는 것.

● 클렌징 제품 확인하기
피부타입에 맞는 클렌징폼 사용은 피부 유․수분밸런스 유지에 큰 역할을 한다. 번들거림이 싫어 강알칼리 세안제를 사용하고 있는 건 아닌지, 민감성 피부에 빨랫비누 가까운 비누로 얼굴을 닦아 내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많은 남성들이 거칠게 세수하곤 하지만 식물성 계면 활성제가 들어 있는 클렌징폼으로 피부를 달래듯 살살 씻어내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정도로 더러운 피지와 각질이 닦일까?’하는 의문이 생길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이 피부에는 자극을 주지 않고 효과가 좋은 클렌징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다.

● 상처 없이 매끈하게 셰이빙하기
피부 관리에 빼놓을 수 없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셰이빙이다. 아침에 세수나 샤워 후 물기 있는 피부상태에서 수염을 부드럽게 한 후 시작해야 하며 쉐이빙 폼, 크림은 반드시 발라야 한다. 셰이빙 폼은 미세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나야 상처가 생기지 않고, 물로 닦은 후에는 땅김과 화끈거림이 없어야 한다. 셰이빙 시 감염을 막기 위해 날은 한 달에 한 번씩 교체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TIP 남성용 애프터 셰이브 스킨과 로션은 면도 후의 50%정도 벗겨나간 피부 각질층과 무너진 pH밸런스 등 민감하고 약해진 피부상태를 회복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꼭 챙겨 바를 것.

● 빼먹지 말자, 자외선 차단제
피부 노화의 주범은 바로 자외선이라는 사실, 알고 있었는가. 특히 남성들은 외부 활동이 많고 상대적으로 화장을 하지 않기 때문에 자외선으로 인한 피해는 더욱 크다. 끈적임이 싫어 피하고 있다면 오일 프리로 가볍고 산뜻한 제품을 고르자.

● 가장 중요한 건 꾸준한 관리
제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규칙적으로 꾸준히 바르지 않으면 효과가 나타나지 않듯 피부 관리는 꾸준히 하는 것이 왕도다. 부족한 에너지의 정도가 개인마다 다르듯이 무엇을 얼마나 채워 줘야 하는지 피부 신호에 귀 기울여야 한다. 화장품보다 더 효과적인 것은 충분하고 쾌적한 수면, 영양이 풍부한 질 좋은 음식이라는 점!

2. 인상을 좌우하는 키 포인트, 정돈된 눈썹

눈썹만 잘 정돈해도 정돈된 느낌이 든다는 사실. 남성미를 살리면서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을 타입 별로 분리해보았다.

Type 1. 두껍고 숱이 많은 눈썹
눈썹 숱이 많은 남성은 눈썹 칼로 정리를 하는 것보다는 자연스러운 눈썹을 위해 족집게를 사용해 주는 것을 추천한다. 눈썹 위 피부를 살짝 당기듯 눌러준 후 짙은 부위의 눈썹을 뽑는다. 뽑고자 하는 눈썹을 정확하게 겨냥할 수 있으며 통증이 덜하다. 또한 눈썹 칼로 눈두덩에 잔털을 정리하면 좀 더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으니 참고 할 것.

TIP 숱이 진한 눈썹이라면 눈썹숱 치는 전용 빗가위를 이용해보자. 눈썹 모를 들어 올리며 긴 눈썹을 잘라주면 더 깔끔하고 산뜻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Type 2. 얇고 숱이 없는 눈썹
눈썹이 옅은 남성들은 일자로 그리면 너무 순하고 유해 보인다. 따라서 살짝 아치형으로 잡아주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브로 펜슬로 눈썹에 있는 빈 부분을 그려주되 눈썹 꼬리를 얇게 그리거나 외곽선을 선명하게 그리면 인위적일 수 있으니 주의하자.

TIP 눈썹 산을 만들 듯 브라운 섀도를 눈썹에 채워준다. 섀도를 사용하시는 편이 자연스러워 보이고 훨씬 실패 확률이 낮다.

3. 지나간 여성도 뒤돌아보게 할 향기

아무리 깔끔하게 차려입어도 불쾌한 향을 내뿜는다면 매력지수 –200이다. 실패 따윈 없다. 어떤 남성에게도 어울릴만한,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향수 List

- 샤넬 블루 드 맨 오드 뚜왈렛
여자들에게 샤넬 No.5가 유명하다면 샤넬의 남성 향수라인에선 블루 드 맨 이 아닐까. 케이스부터 깔끔함이 느껴지는 이 제품은 시트러스, 샌들우드, 핑크페퍼 등 세련되고 멋스러운 남성이 연상되는 향이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시원하면서 달달한 느낌을 선사한다.

추천남성  수트를 즐겨 입는 도시의 남자

-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오드 뚜왈렛
푸르른 색상이 시원한 남성의 느낌을 연상시키는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복숭아, 자몽이 연상되는 시원달콤한 향에서 은은한 오렌지 향을 거쳐 부드러운 엠버향으로 끝난다. 은은하고 시원하고 깔끔한 느낌에 20대 남성들에게 인기가 좋으며, 특히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향수 순위 BEST10에 빠지지 않는다.

추천남성  풋풋함이 느껴지는 학생 및 대학생

- 이세이 미야케 로디세이 뿌르 옴므
특유의 백지장 느낌이 연상되는 이세이 미야케지만 화이트 머스크가 생각나는 은은한 향을 내뿜는다. 유자, 시트러스로 시작하는 상큼한 첫 향기가 매력적. 머스크의 느낌탓에 파우더리한 감성이 주는 포근함으로 여성들에게도 인기를 구가하는 향수다.

추천남성  이 시대의 따도남이 되고 싶은 남성 (사실 모든 연령층이 사용가능할만한 향수다)

- 불가리 뿌르옴므 스와 오드 뚜왈렛
다즐링티, 파피루스우드, 앰버, 머스크향이 특징인 뿌르옴므 스와. 뿌르 옴므 컬렉션 중 가장 깊이 있고 풍부한 남성의 향기를 전달하는 향으로 타제품보다 잔향이 짙으며 지속력이 강하다. 묵직하고 중후한 매력을 어필하고 싶다면 뿌르 옴므 스와가 제격.

추천남성  묵직하고 깊은 남성의 매력을 어필하고 싶은 30대 이상의 남성
TIP 바세린을 바른 후 향수를 뿌리면 지속력 UP

번외편) 흔한 남자들의 잘못된 습관

● 블랙헤드는 코팩으로 해결한다?

X 코팩이나 압력으로 피지를 제거하면 모공이 커지거나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Solution 바세린을 코에 바른 후 랩을 씌우고 스팀타월을 10~15분간 해준다. 랩을 제거한 후 면봉으로 살살 피지를 긁어주면 말끔히 제거된다.

 

● 왁스로 뭉친 머리는 두 번 감아준다?

X 샴푸 한 번으로도 두피와 모발에 무리를 줄 수 있다.

Solution 샴푸 전 1분간 물로 헹궈주자. 80%이상의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 마지막에 녹차물로 마무리하면 냄새와 피지제거에 효과적이다.

 

● 샤워 후 물기를 전부 제거한다?

X 강하게 닦는 행위는 피부 손상과 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다.

Solution 닦는 것이 아닌 톡톡 두들기는 느낌으로 물기를 제거하자. 피부탄력 뿐만 아니라 주름방지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수분이 날아가기 전 바디미스트를 뿌리면 은은한 향기에 촉촉함은 덤.

 

● 발만 잘 씻어도 냄새가 안난다?

X 발냄새는 땀 속 세균과 통풍이 안되는 신발이 주 원인이다.

Solution 발은 잘 씻는것도 중요하지만 말리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알코올로 신발을 닦아주면 살균과 냄새제거에 탁월하다는 것. 또한 습기와 냄새 제거에 베이킹 소다도 도움을 주니 참고하자.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