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문화기업 재능교육(대표 박종우)이 사고력 수학의 중요성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기 위하여, ‘사고력수학 완전정복’ 특강을 재능TV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리 아이 연산 기계로 만들것인가?’ 부제가 붙은 사고력 수학 특강 프로그램은 총 6부작으로 제작됐다. 김진호 교수(대구교대 수학교육과)와 박만구 교수(서울교대 수학교육과)가 각각 3부 씩 강의를 진행한다. 

김진호 교수는 △아이 스스로 이해하고 생각하는 수학 △지루한 계산훈련은 그만! 연산수학의 한계 수학으로 생각의 힘 키우기 주제로 강의하며, 박만구 교수는 △사고력으로 연산수학 벗어나기 △수학적 사고력이 진짜 수학 실력 △ 사고력이 자라는 수학 공부법 주제로 강의한다.

두 강사는 이번 TV 특강을 통해 사고력 수학이란 무엇인지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기계적으로 반복연습하는 연산 수학 공부법의 폐해와 수학적 사고력을 기르는 공부 방법 등을 소개한다.

또한 교수들의 강의 외, 실생활에서 아이의 수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놀이와교육 방법 등 일반 가정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실제 사고력 수학 공부 사례를 넣어 강의 내용을 구성했다. 

재능교육 관계자는 “많은 학부모들이 아이가 초등학교 때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는 연산 연습을 열심히 하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이렇게 공부한 아이들은 단순 계산은 할 줄 아는데 정작 수학 문제는 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때문에 재능교육은 2016년 하반기부터 진행한 ‘사고력 수학’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청자에게 연산 수학의 문제점 및 사고력 수학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고자 사고력 수학 전문가를 모시고 TV 특강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진호 교수편은 3/8(수)~3/10(금), 박만구 교수편은 3/15(수)~3/17(금)에 방영되며 오후 12시 30분부터 1시까지 1편씩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재능수학은 재능교육이 1981년 국내 최초로 출시 된 사고력수학 전문 프로그램이다. 개념과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 학습자의 수학적 사고력, 창의력, 문제해결력을 길러주며 수학의 전영역을 골고루 학습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통합적 문제해결력을 길러준다. 

2,619개의 촘촘한 학습목표들을 토대로 한 과학적인 진단시스템과 처방으로 놓치는 것 없이 각자의 능력에 맞게 학습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나선형 학습구조로 되어있어 학습한 내용의 점진적인 심화, 확대를 통해 기초를 튼튼히 하고 완전학습에 이를 수 있게 한다.

특히 2017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을 5년 연속 수상한 만큼 그 우수성을 대외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