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대용량 생필품 인기에 상시 할인전 열어

G마켓 제공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G마켓은 최근 한달(2월 25일~3월 24일) 동안 ‘대용량 생필품’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최대 2배 이상 급증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대용량 섬유유연제의 판매량은 152%로 크게 늘면서 가장 증가폭이 컸다. 또한 대용량 바디워시가 139%, 대용량 샴푸린스는 75% 증가했다. 대용량 세제 품목의 인기도 높아졌는데, 대용량 주방세제 판매는 99%, 대용량 세탁세제 판매는 42% 늘었다. 대용량 손세정제도 45% 증가했다. 

이밖에도 대표적인 미세먼지 방지용품인 ‘마스크’ 역시 100매 이상 대용량으로 구입하는 이들이 늘면서 같은 기간 대용량 마스크 판매가 70배 이상(7375%) 급증했다.

반면 일반 용량 제품들은 대용량 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판매 증가폭이 미미했다. 섬유유연제 판매량이 26%, 바디워시가 12%, 샴푸린스는 34% 각각 늘어나는 데 그쳤다. 그 밖에 주방세제 34%, 세탁세제 8%, 손세정제 16%씩 소폭 증가하는 수준에 머물렀다. 

G마켓은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더 크게 더 오래’ 상시기획전을 열고, LG생활건강, 애경, P&G 등 브랜드의 대용량 생필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LG생활건강의 ‘테크 파워액체세제 대용량’(8L)은 1만1900원에, ‘애경 향균 트리오 주방세제’(14kg)는 1만5000원에, P&G ‘페브리즈 은은한향’(900ml)은 1만4000원에 각각 구입 가능하다. 

또한, 미래생활 ‘잘풀리는집 키친타올 150매 6롤 3개묶음’은 1만1900원에, ‘샤프란 AURA 섬유유연제’(5.5L)는 1만7900원에 판매한다. 해당 기획전의 모든 상품은 G마켓의 익일합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상품으로, 18시 이전 주문시 당일 발송돼 상품을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다. 

G마켓 마케팅실 임정환 실장은 “생필품의 경우 사용 경험이 있는 브랜드 제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 대용량으로 구매할 경우 훨씬 경제적일 수 있다”며 “미세먼지 이슈가 계속되는 한 대용량 생필품의 인기는 꾸준히 높아질 전망이며, 매일 사용하는 생필품을 대용량으로 바꾸면 배출되는 플라스틱 용기의 양도 줄어들어 보다 친환경적인 쇼핑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