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연예인 다이어트의 대명사가 된 레몬밤의 효능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레몬밤은 중성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내장지방 생성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일뿐 아니라 요요가 생길 가능성이 낮아 많은 이들의 다이어트 식단에도 빠지지 않는다. 특히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멤버 나르샤가 체중감량 비법으로 레몬밤 다이어트를 꼽으며 매번 화제가 되었는데, 이에 대표적인 다이어트 차, 레몬밤 효능과 레몬밤차 부작용 및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도 함께 알아보자.


연일 화제, 레몬밤의 효능은?


‘지방킬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 유럽에서 2천여 년 이상 재배되어 온 꿀풀과의 다년초 식물로 레몬과 유사한 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레몬밤에 다량 함유된 로즈마린산 성분은 항산화 성분의 일종으로 지방세포 크기를 줄여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 이는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말타아제 분비를 억제 및 중성지방 합성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이뿐만 아니라 로즈마린산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도 막아주어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실제로 레몬밤을 지속적으로 섭취한 결과 암세포의 성장률이 30% 넘게 감소됐다는 연구결과가 나타난 바 있다. 또한, 레몬밤은 내성이나 중독성을 갖고 있지 않아 수면장애 치료와 더불어 불안장애 치료, 우울증 개선, 생리통 및 두통 완화, 탈모예방, 설사 완화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다준다.


레몬밤의 부작용 '과다 섭취 주의'


암에 좋은 음식, 레몬밤에도 부작용을 가지고 있다. 레몬밤 부작용은 주로 과다 섭취하거나 특이 체질일 경우 발생한다. 과다 섭취 시 구토, 복통, 현기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레몬밤은 허브의 일종이기 때문에 허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를 하지 않도록 한다. 또한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갑상선 질환을 앓고 있거나 산모와 수유중인 여성은 태아에 대한 안전성 연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섭취를 피하거나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화제의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은?


레몬밤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보기 위해서는 레몬밤 하루 적정 섭취량인 32mg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잎을 우려 레몬밤차로 섭취해도 좋지만 이럴 경우 많은 양을 마셔야 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워 레몬밤 다이어트를 쉽게 포기할 수 있다. 이에 레몬밤을 가장 효율적으로 먹으려면 레몬밤 추출물이나 레몬밤 분말이 가장 바람직하다. 레몬밤 분말 등을 샐러드나 플레인 요거트에 넣으면 든든하고도 맛있는 다이어트 간식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