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벚꽃이 피기 시작했다. 주말동안 서울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서울 가볼만한 곳들을 알아보자. 서울 데이트코스 추천과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곳까지 주말에 가볼만한 곳들을 추천한다.


서울 데이트장소 추천

동묘

동대문과 가까운 동묘는 동묘 맛집거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동묘 구제시장을 가도 된다. 동묘 풍물시장은 옛 모습이 남아있어 아이랑 가도 좋은 곳이다.

광장시장

전통시장인 광장시장은 먹거리가 많다. 그 중에서도 녹두빈대떡과 마약김밥이 인기를 끌면서 데이트코스 추천지가 됐다. 광장시장 영업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며 먹자골목은 오후 11시까지 한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서우리에서 주최하는 행사다. 공연은 물론 핸드메이드 제품과 푸드트럭도 즐길 수 있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기간은 4월 5일부터 10월 27일까지다. 벚꽃철에 낮에는 벚꽃을 보고 밤에는 밤도깨비 야시장에 가보는 것은 어떨까? 밤도깨비 야시장은 매주 주말에 만날 수 있다.


서울 실내 가볼만한 곳

서울식물원은 식물원과 공원을 합친 보타닉 공원이다. 열린숲과 주제원, 호수원, 습지원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을지로는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을지로 아크앤북은 실내에 가득 채워져 있는 책들로 유명하고 식당과 카페가 공존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