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토건설이 수지구 동천동 일대에 공급하는 ‘동천 더샵 이스트포레’이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중이다.

용인 수지구는 수지고등학교를 주변으로 형성된 학원가와 지역 내 선호도가 높은 풍덕초, 수지중과 손곡중 등 학교들이 밀집됐다.신분당선 동천역을 통해 강남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하며 경부-영동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 분당-수서고속도로이용이 편리하다.

단지는 수지구 랜드마크 단지인 ‘래미안 이스트팰리스 3단지’ 동측에 인접해 있으며 지하 5층부터 지상 18층~29층의 아파트 10개 동, 전용면적78㎡, 84㎡A 타입, 84㎡B 타입, 103㎡, 108㎡총 980가구 규모의 친환경 마감재를 적용했다.

‘동천 더샵이스트포레’가 들어서는 동천지구는 총 7,000여 가구에 달하는 대형건설사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는 미니 신도시급 주거타운으로북쪽으로 판교신도시와, 동쪽으로는 경부고속도로를 사이로 분당신도시와 마주하고 있다.

때문에 현대·신세계백화점·이마트 등 분당과 판교의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첨단기업 750여개, 상주인원 4300여명 규모의 글로벌 ICT직접단지가 오는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조성되고,판교테크노밸리와 연계한 상업∙업무시설 복합단지인 ‘동천동 복합단지’ 개발과 서판교와 터널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는 대장동 일원이 친환경 주거단지 조성 등 각종 개발계획이 예정되어 있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고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될 계획으로 단지중심에 수경시설이 접목된 친수형 중앙광장과 자연놀이터, 암석초화원, 에코가든 등 테마별 휴게공간과 힐링이 가능한 산책로, 인근 근린공원 및 청소년 수련시설과 연결되는 포켓공간이 함께 들어선다.

주민 편의시설로는 골프연습장과 휘트니스 센터, GX,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가 중앙광장 및 썬큰과 연계한 복합시설로 지어지며 단지 내 어린이집이 계획되어 있다.

‘동천 더샵 이스트포레’는전매기간 규제가 담긴 11.3대책에 적용 받지 않아 계약 후 6개월이 지나면 자유롭게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3.3㎡당 평균 1,640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되며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계약 후 1개월 내 분양가 10% 완납 조건), 중도금 60% 무이자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동천 더샵 이스트포레’의 모델하우스는 수지구 동천동에 위치하며, 입주예정일은 2020년 3월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