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매년 3~4월은 본격적인 창업 시즌이라고 볼 수 있다. 본격적인 창업박람회 시즌 중에 PC방 창업이 유망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창업박람회는 3월 서울을 시작으로 4월에는 대전, 5월에는 인천, 하반기에는 대구와 광주 등 전국에 걸쳐 매월 개최될 예정이다.

현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수는 약 5000여개로 그야말로 창업시장은 홍수 속에 있다. 매년 새로운 가맹점들이 오픈과 폐업을 반복하는 현 시점에서 자신에서 유망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습득하고 비교하는 것이 좋다.

창업시장에서 독보적으로 장기간 인기를 얻고 있는 분야는 바로 PC방 창업이다.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분야로 운영이 쉽고 인건비가 적게 들며, 24시간 매출이 보장되는 안정적인 창업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이 가운데 전국 930여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17년 업력의 아이비스 PC방은 전문가로 구성된 본사의 체계적인 관리로 매장 운영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아이비스PC방에 따르면 PC방창업은 초보 창업자들이 시작하기에 가장 적합한 아이템이며, E-스포츠 게임문화가 자리매김을 함에 따라 소비자 요구에 맞게 늘 새로운 게임아이템이 화수분처럼 공급되는 분야다.

최근에는 단순히 카페형 PC방으로 차별화를 시도하면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복합문화 공간으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로 아이비스 PC방은 카페형을 업계 처음으로 도입하며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아이비스PC방 관계자는 “오랜 운영 노하우를 통해 PC방의 콘셉트, 인테리어, 마케팅 분야에서 매년 전략적인 기획을 하고 있으며 그 결과 PC방은 가맹점과 본사가 오랜 기간 상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