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역사교과서 국감정혼용 추진 중단해야"

더불어민주당 유은혜 의원 (왼쪽에서 2번째) / 출처=유은혜 의원 블로그

[공감신문] 더불어민주당 역사교과서국정화저지특별위원회 유은혜 위원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이 파면을 선고받으면서 박근혜표 정책인 국정역사교과서 역시 파면됐다고 10일 밝혔다. 

교육부는 국검정혼용을 희망하는 모든 연구학교에 보급해 모든 학교에 보조교재로 보급하겠다고 말했으나 추진할 수 있는 동력이 오늘로써 완전히 상실된 것이다.

유 위원장은 “교육부는 일부 시도교육청과 전교조 등 시민사회단체가 국정역사교과서 보급을 막았다는 주장을 거두길 바란다”면서 “국정화고시가 발표될 때부터 학계와 교육계의 반대는 극심했고, 역사교과서의 국정이라는 발행체제는 시대착오적”임을 지적했다.

또한 유 위원장은 올 8월까지 5개월만에 집필하는 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단 점을 꼬집으며 교육부는 2015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검정 역사교과서 추진을 유보해야 한다고 강력 주장했다.

이어 감사원 감사를 통한 경기 사용출처와 적법성 등을 확인해 단 1원이라도 추가적 예산을 사용해선 안된다며 유 위원장은 “교육부는 국민의 준엄한 뜻을 깊게 헤아려야 한다”고 전달했다.

유 위원장의 주장처럼 검정 역사교과서 추진이 유보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