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색만찬의 유망창업 도시락프랜차이즈 ‘오봉도시락’이 ‘양평우렁강된장쌈밥’, ‘대패쌈밥도시락’ 등 봄맞이 신 메뉴 5종과 사이드메뉴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 메뉴에는 ‘우삼겹쌈밥도시락’, ‘우렁강된장비빔밥’, ‘민들레도시락’ 등이며, 사이드 메뉴로는 ‘미니꼬치어묵’과 ‘고추납짝만두’도 출시됐다.

특히 이번에는 친환경 농법으로 자란 양평 친환경 우렁을 활용한 ‘양평우렁강된장쌈밥’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 메뉴는 친환경 우렁을 강된장에 넣어 끓인 후, 당일 구매한 신선한 채소와 함께 쌈을 싸먹는 메뉴다. 함께 나오는 반찬으로는 오색모듬점, 김치전, 부추전 등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우렁은 철분과 캄슘이 다량 함유되어 골격형성과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 우렁은 철분이 풍부하여 임산부나 여성들의 빈혈예발에 도움을 주며, 위장 및 신경통에도 효과가 있어 다양한 소비 층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우렁에 함유된 콘드로이린 성분은 콜라겐 성분이 있어 주름개선 및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다량 함유로 간기능 향상과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로 정력 강화에도 탁월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오봉도시락 식품개발팀 관계자는 “이번 신 메뉴는 건강한 봄 식단으로 체력이 저하되기 쉬운 환절기나 여름, 가을, 겨울철에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풍미와 질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며, “재료 선정에서도 까다로움을 더해 신선한 친환경 우렁을 선택했다. 우렁의 건강함과 쫄깃한 식감이 고객의 눈과 입맛을 즐겁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봉도시락의 올해 신 메뉴는 3월 초부터 직영점에서 출시에 이후 전국 매장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관련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오색만찬은 오봉도시락을 비롯, 서가원김밥과 1972치킨구락부, 별초밥, 밀크밥버거 브랜드 등의 메이저 프랜차이즈의 3월 ‘특별 브랜드 체험 창업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설명회는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며, 고양시 백석동 ㈜오색만찬 사옥에서 열린다. 참가자들에게는 각 브랜드 별 다양한 창업특전과 창업지원 혜택이 더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