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 동구 풍동 616-7번 일대가 4만5315㎡ 규모의 도시관리계획(지구단위계획)에 대하여 고양시로부터 2016년 7월 5일 결정고시(고시번호 제2016-179호)를 득하고 새로운 주택단지로 조성된다.
 
‘애니아트힐즈’는 총 96필지로 분할 공급된다. 그중 25필지는 최근 LH공사가 수도권 일대에서 수백~수천대 일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기리에 공급하고 있는 근린생활용지로 공급되고 70필지는 주거전용 단독주택 단지로 공급된다. 

(주)이레산업개발이 2016년 10월 토목공사를 시작해 2017년 7월 필지 토목공사를 마무리 하게 되며 지구단위계획에 따라 차 없는 거리 공원과 자연녹지공원이 조성된다. 수분양자는 개인취향과 일정에 따라 착공계획을 세워 건축물을 지으면 되기 때문에 개인별 자금계획이나 건축타입 등을 충분히 검토할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를 가질 수 있다.
 
애니아트힐즈’ 근린생활용지의 경우 단지 맞은편에 맛집 거리와 데이트 장소로 유명한 애니골 카페촌이 있어 상권의 연계개발이 예상되는 곳이다. 따라서 다른 신도시 택지개발지구 상가처럼 개발컨셉을 설정하고 이를 키워가야 하는 부담과 리스크가 없는 장점이 있다.

단독주택의 경우 신도시 개발지역이 아니라 이미 일산 고양지구가 조성돼 안정화된 지역인 까닭에 주변에 초대형 이마트와 연면적 2만6000여㎡의 초대형 국제청소년 문화센터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입주민들의 생활편의시설이 가깝고 풍산역이 도보 1분 거리로 가까운 역세권에 위치했다.
 
또한 인근 하늘초, 안곡중, 안곡고, 고양국제고등 우수한 학군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동국대병원이 5분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현재 전체필지중 60%가 넘게 분양되었으며 나머지 필지에 대해서 선착순 분양중에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