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인에 비해 상체가 길고 하체가 짧은 동양인 특성상 하체비만의 비율이 높다. 하체비만은 전체적으로 통통한 체형뿐만 아니라 마른 체형에서도 자주 발견된다. 

특히 허벅지살, 엉덩이살, 종아리살 등 하체부위에 축적된 지방은 쉽게 빠지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다. 이에 수백 명의 하체비만 다이어터가 거쳐갔다는 ‘팻마스터1012’ 다이어트 플래너와 하체비만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물었다.

Q. 허벅지에만 유독 살이 찌는 ‘하체비만’, 그 원인은 무엇인가?

A. 하체비만 원인은 다양하지만 잘못된 생활 습관이 가장 대표적이며, 여성 호르몬이나 출산 후유증도 하체비만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성호르몬이 비정상적으로 과다하게 분비되면서 증가한 지방세포가 엉덩이, 허벅지 등 하체에 쌓이게 되는 것이다. 출산 후 벌어진 골반이 회복되지 않거나 틀어졌을 경우, 다리를 꼬고 앉아 있는 경우에도 신진 대사가 잘 이뤄지지 않아 허벅지살, 종아리살 등 하체 부위에 지방이 축적되곤 한다.

Q. 일상생활에서 허벅지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하자면?

A. 허벅지살은 단단한 지방층인 셀룰라이트가 혈액순환이 저하된 곳에 집중적으로 쌓이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생활습관만 바로잡아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주는 것만으로도 늘씬한 각선미를 가질 수 있다. 

특히 걷기 운동은 혈액 순환을 촉진해 셀룰라이트가 쌓이는 것을 줄일 수 있어 허벅지 살을 빼는 데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다.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보다 계단을 이용하는 습관을 들이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목적지보다 한 두 정거장 미리 내려 걷는 것도 도움이 된다.

Q. 상하체 불균형인 경우, 하체비만 다이어트는 더욱 어렵게 느껴진다. 효과적인 방법은?

A. 하체비만을 고민하는 이들과 상담을 하다보면 엉덩이, 허벅지, 특정 부위만 골라서 살을 빼기를 원한다. 하지만 신체 중 허벅지살이나 뱃살 등 한 곳만 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은 없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과 규칙적이고 꾸준한 운동이야 말로 다이어트의 필수 조건. 여기에 군살을 제거하는 부위의 근력 강화 운동으로 탄력적인 몸매 라인을 만드는 것이 최선이다.

혼자 힘으로 하체비만 다이어트가 힘겹게 느껴진다면 전문 다이어트 플래너의 1:1 상담을 통해 개인의 체형, 체질,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 자신에게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더불어 팻마스터1012 제품과 같은 건강 보조 식품 섭취도 하나의 방법이다.

한편, 팻마스터1012는 식사량을 줄이지 않고도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주는 칼로리 컷 제품이다. 와일드망고의 종자에서 추출한 성분을 주원료로 해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욕억제 및 지방분해에 도움을 준다. 다이어트 식단 조절이나 꾸준한 운동이 어려울 바쁜 현대인들도 간편하게 체중 조절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