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서 "김진태 의원, 억지와 궤변의 끝은 어디쯤일지 궁금"

더불어민주당 원내 대변인 오영훈 의원

[공감신문] 더불어민주당 원내 대변인 오영훈 의원은 28일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의 검찰총장 사퇴 발언을 두고 “궤변으로 가득찼다”고 비판했다.

오영훈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오늘 오전 김진태 의원은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와 관련해 김수남 검찰총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김진태 의원의 억지와 궤변의 끝은 어디쯤일지 궁금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김수남 검찰총장을 향해 “자신을 검찰총장에 임명하여 검찰권을 위임한 대통령을 부정한다는 것은 자기에 대한 근거조차 부정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향해서는 “자신을 장관, 총리에 임명해준 분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되는 것을 그냥 지켜보고만 있었다”고 실망감을 표시했다.

이에 오 의원은 “김 의원의 발언은 ‘대통령이 헌법과 법률의 위에 있다는 것’, ‘자신을 권좌에 앉혀준 사람에 대해서는 보은을 위해 잘못을 덮어야 한다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법과 양심이 아니라 이와 같은 생각으로 검사 생활을 했던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김 의원은 고영태 씨나 손석희 JTBC 사장에 대한 조사는 왜 안하는지 따지고, 심지어 고인이 되신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재수사까지 요구하며, 더불어민주당의 특정 대선후보까지 걸고 넘어졌다”면서 “이곳저곳 마구 휘두르는 주먹질에는 정의도 명분도 없어 보이지만 책임은 분명히 따를 것이라는 점을 말해두고 싶다”고 강조했다.

오 의원은 “‘사퇴’는 법사위 간사로서 개혁 입법을 가로막고 국회를 농단한 사람에게 먼저 해당되는 용어”라며 김 의원에 우회적으로 사퇴를 요구했다.

대표 친박(친박근혜) 인사인 김 의원은 현재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다. 태극기 집회 참가자 및 박 전 대통령 지지자들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