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모링가는 '슈퍼푸드'로 알려지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모링가 효능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먹는 법을 소개한다.

모링가 다이어트

모링가가 많은 관심을 받는것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인도의 한 대학에서 모링가 추출물을 12주간 투여하고 지속적으로 관찰해보니 혈청 콜레스테롤과 죽상 동맥경화성 플라그가 감소했다. 따라서 모링가는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링가 효능

모링가잎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따라서 장내 운동이 활발해져 변비 해소에도 좋다. 최근에는 모링가 다이어트가 유행인데 모링가의 식이섬유가 장의 지방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이다. 또 모링가 분말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환절기에 있는 계절성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불면증을 완화해 주고 피부 염증 및 상처 치유 효능이 있다.


모링가 부작용 및 먹는 법

모링가는 칼륨이 들어있어 신장질환이 있다면 모링가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또 모링가를 과다복용하면 위통,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또 모링가 뿌리에는 아코로이드스피로친이라는 독성 물질이 있기 때문에 뿌리는 피해야 한다. 모링가 먹는 법은 간단하다. 모링가 분말을 미온수나 두유에 타먹으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