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임명 철회 않으면, 한국당 결사의 각오로 저항"

문재인 대통령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야권의 거센 반발 속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와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안을 재가하고, 임명장을 수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8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 신임 장관들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한다.

이날 임명장 수여에는 임명장을 재가한 진영 행정안전·박양우 문화체육관광·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을 포함해,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와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도 포함될 예정이다.

이에 문 대통령은 박영선 후보자와 김연철 후보자에 대한 임명안을 수여식 전에 재가한다.

하지만 야당은 박 후보자와 김 후보자의 임명을 극구 반대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박영선·김연철)두 후보자의 임명을 강행한다면 야당 반대와 국민 여론은 무시해도 된다고 하는 독선과 오만 불통 정권임을 자인하는 것으로,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다. 임명을 철회하지 않으면 우리 당은 국민과 함께 결사의 각오로 저항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도 "문 대통령께서 오늘 독불장군식으로 기어코 내 사람이 먼저라고 임명하면 저희로서는 대통령이 대한민국과 국민을 포기한 것이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대통령이 (두 후보자에 대해) 임명 강행으로 답한다면 청와대와 대통령의 불통, 일방통행이 극에 달했음을 보여주는 일일 것이다. 이제라도 대통령은 무능, 무책임의 상징이 된 조국 민정수석을 경질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