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남성확대수술 비뇨기과적인 측면에서의 수술에 관심을 갖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이 수술을 통해 만족도를 높이고, 성기능 장애를 해결하고자 하는 것이다. 

특히나 단순한 삶의 질적 향상의 목적이 아닌 질병으로서 개선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정확한 진단을 받아본 후에 의학적인 치료가 동반되어야 한다면 수술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 보아야 한다고 설명한다. 

프라우드비뇨기과 구진모 원장에 따르면 대부분 남성확대수술을 통해 만족감을 증대 시키고 자신감을 얻고자 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콤플렉스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화되어 대인기피증과 같은 사회생활 전반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때문에 일단 수술을 염두해두고 있다면 본인의 상태를 전문 의료진과 면밀히 검토 후 결정을 하는 게 좋다. 

또 수술을 생각하고 있다면 기능 혹은 외관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수술 방식과 재료에 대해서 꼼꼼하게 알아보고 진행을 할 필요성이 있다. 수술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사람마다 음경 크기와 상태가 다르기에 그에 따른 효과적인 방법 또한 다르다고 할 수 있다.

확대를 목적으로 하는 남성확대수술은 크게 확대 부위와 재료 선택에 따라서 구분이 된다. 확대 부위와 선택하는 재료에 따라 확대 지속 시간과 외형적 특징, 강직도 등에서 차이가 있을 수가 있다.

대체로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대체 진피는 확대지속 시간이 타 재료보다는 길고 강직도가 높고, 확대 부위나 개인의 차이에 따라 조루증 및 발기력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확대 효과나 목적에 따라 두 가지 이상의 재료를 함께 사용해서 진행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포경수술 부작용 혹은 음경 인대가 과도하게 탄력이 있어서 짧아진 성기라고 한다면 숨겨진 성기를 되찾을 수 있는 길이 연장도 같이 시행할 수 있다.

또 다른 시술 방법인 자가 지방 확대술은 불필요한 부위의 지방을 채취한 다음 음경에 이식하는 방법이다. 당사자의 몸에서 나온 재료로 사용한 것이기 때문에 생착률 및 탄력성이 좋아 자연스럽고 부작용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이 외에도 생체 콜라겐을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이식하는 동종진피(라지덤) 수술 등 개인의 상태 및 희망에 따라 다양한 수술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구진모 원장은 “남성확대수술은 장점만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크나큰 오해라고 할 수 있다. 대체 진피는 절개를 통해서 시술이 진행되는 만큼 상대적으로 수술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고, 별도의 회복 시간은 필요로 할 수도 있고, 기술적 문제로 나타날 수 있는 염증이나 통증 등이 있을 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검증조차 안 된 방법으로 확대해준다는 비전문가의 시술을 찾아서도 안 되는 것은 물론 무분별한 수술보다는 전문가와 자신의 상태에 대해 검토한 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게 중요하다”며 “자연스럽게 확대가 되어야 기능적으로나 외형적으로나 부작용 없이 지낼 수 있기에 시술 경험이 많고, 부작용의 예방과 치료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비뇨기과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안겨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계획적인 맞춤 수술 진행만큼이나 수술 이후 사후관리도 중요하다. 사후관리 과정에 따라 예상된 결과와는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담당 의료진이 말하는 주의사항에 따르지 않은 등의 행동에 대해서는 본인에게 충분히 책임이 따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