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 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무료수강 장학지원 이벤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다. 

‘빅데이터전문가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빅데이터 통계 자료프로그램, 빅데이타(BIGDATA)센터, DATABASE관리자 실무를 위한 핵심 강의를 담았으며 100% 온라인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따라서 대학원 석사 편입진학이나 자바강좌아카데미, 실업자국비지원IT컴퓨터학원 직장인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를 이용할 필요 없이 집에서도 NCS(국가직무능력표준) 4차산업혁명시대 직업교육 경쟁력을 쌓을 수 있다. 

전문 강사진은 AR개발자, R프로그래밍언어, 데이터사이언스 관련 시험기출문제를 풀이해주며 수강생이 사물인터넷(IOT)기술 발전에 따라 기업마케팅시장조사를 위한 빅데이터전문가 업무능력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다음으로 ‘코딩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코딩(CODING)이란? ▲간단한 코딩게임 만들기 특강 등을 다양하게 다루고 있다. 스크래치(SCRATCH)2.0 하는법, 스크레치 코딩놀이 방문수업, 중학생코딩교구, 스마트코딩로봇배우기에 관심 많은 누구나 수강할 수 있도록 초보자 눈높이에 맞춰 제작된 점이 특징이다. 중학교코딩책을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어 비용면에서 합리적이라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코딩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코딩교육의무화 시대에 맞춰 관련 최신 기출문제, 출제예상문제를 공개하고 있으며 초등학생코딩공부방 엔트리(앤트리)코딩강사 실무에 필요한 내용을 다양하게 학습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코딩장난감 라즈베리파이, 초등학교코딩방학캠프, 컴퓨터 관련 인재∙인력개발원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100% 무료수강이 가능한 장학지원 선착순 이벤트를 마련했다. 참여자는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수강료는 물론 시험 응시까지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총 121종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