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서구 청라 소재 정통 이자카야 술집 ‘쿠마쨩’(대표 박규승)의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사케와 어울리는 ‘나가사끼 짬뽕탕’과 ‘연어 사시미’다.

그 중 나가사끼 짬뽕탕은 불 맛을 내기 위해 공산 향료가 첨가된 소스를 넣는 것이 아니라 중화 팬으로 웍질을 해 직접 불 맛을 냈다. 또한 연어 사시미는 대표가 직접 손질하고 업체 특유의 숙성방식을 사용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쿠마쨩에서는 차돌박이 숙주볶음과 꼬치구이를 추천한다. 20여 가지의 꼬치구이는 100% 강원도 횡성 참숯을 사용해 조리한다. 또한, 꼬치구이 7개 이상 주문 시 은행과 마늘꼬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가성비 좋고 저렴한 술집을 찾는 대학생과 직장인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쿠마쨩’은 정직한 재료와 요리에 방점을 찍는 만큼 대표가 직접 모든 재료를 손질하고 조리해낸다. 또한 주방이 오픈돼 있어 다양한 음식이 조리되는 과정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믿음이 가는 식당이다.

이 외에도 쿠마쨩에는 다다미방이 있어 회식장소, 데이트장소에 적합하며 다찌가 마련돼 있어 혼술을 즐기기 편하다.

또한 안주 외에도 특선일식 등 식사류가 준비돼 있어 직장인 회식의 경우 1차와 2차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쿠마쨩 박규승 대표는 “치열한 외식업의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늘 기본이 최고다.”라며 “추천받아 오는 손님들이 많은 만큼 기교보다는 기본이란 생각으로 임한다.”고 강조했다.

쿠마쨩의 영업시간은 오후 5시부터 새벽 3시까지며 꼬치구이는 19:00~01:00까지만 운영한다.

예약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 서구 푸른로 소재 쿠마쨩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