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노니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수요가 급증했다. 노니는 현재 분말이나 환, 원액 등으로 판매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노니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자.


노니 효능은?

노니는 괌이나 하와이에서 주로 자라는 열대식물을 말한다. 노니 열매는 표면이 울퉁불퉁하다. 노니는 역한 냄새가 나고 쓴 맛을 낸다. 하지만 노니 열매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체중조절에 효과적이다. 특히, 미란다 커 등 해외 헐리우드 스타들이 즐겨찾는 다이어트 식단이다. 또한, 염증이나 항암 효과가 알려지면서 면역력 강화 음식, 아토피에 좋은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추가로 우울증, 중풍, 심장질환, 골다공증 등에도 효과를 보인다.


노니 부작용 주의해야

노니 분말·가루·환 등은 가공 과정을 주의깊게 봐야한다. 정제에 문제가 생겼다면 복통이나 설사 부작용이 발생한다. 칼륨 량이 높은 노니는 신장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겐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임신 중인 여성과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의사와 상담을 통해 권장섭취량을 지켜서 섭취해야 한다.


노니 주스 만드는 방법

노니 해독 주스는 간단하다. 브로콜리 1/4개, 사과 1/2개, 청포도 10알과 노니 분말을 물 200ml에 넣고 믹서로 갈아준다. 아침 식사 대용으로 마시면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