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레드푸드의 꽃, '크릴오일'은 각종 건강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아직까지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오메가 3가 풍부한 크릴오일은 치매예방, 노화방지,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특히, 크릴오일은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기대할 수 있는데, 이에 크릴오일의 다양한 효능을 비롯해 크릴오일 부작용 등을 제대로 살펴보자.


크릴오일 효능, '당뇨에 좋은 음식'

남극 청정 지역에 분포하고 있는 크릴은 새우가 아닌 갑각류 플랑크톤의 일종이다. 크릴오일은 이러한 크릴을 추출한 기름을 말하는데,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오메가3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이 크릴오일은 '체지방 줄이는법'으로도 유명한데 그 이유로는 기름과 물에 모두 잘 섞이는 인지질 형태를 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오메가3 영양제보다 흡수율은 2배나 높고, 생체이용률은 8배 더 뛰어나게 나타난다. 특히, 크릴오일은 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며 몸 안에 있는 기름때를 배출하는 효능고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도 감소해주기 때문에 혈관 속 지방을 쉽게 없애준다. 이 때문에 크릴오일은 '체지방 줄이는 법' 및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 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으로 '혈관 청소'의 으뜸이라 불린다.


게다가 오메가3 지방 EPA와 DHA가 풍부한 크릴오일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며,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자랑한다. 이어 통증을 줄여주는데에도 효능이 있어 류마티스 관절염 등과 같은 관절 질환에 나타날 수 있는 통증을 완화시키고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잔틴’을 함유하고 있어 노안이나 백내장, 치매 등을 예방하는 데 매우 탁월하다. 이 밖에도 크릴오일의 효능은 ▲염증 억제 ▲ 항암 효능 등을 지니고 있다.

크릴오일의 부작용, '지혈 효과 ↓'

크릴오일 부작용을 살펴보면 크릴새우는 갑각류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를 금해야 한다. 또, 과다 섭취 시 또 부종이 나타날 수 있고 혈전을 녹여주는 작용으로 인해 지혈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다. 한편, 크릴오일을 인터넷에서 추천받아 먹는 경우가 많은데 크릴오일에 중금속이 들어있을 수도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의 후 안전한 크릴오일 제품을 추천받아 먹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