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환절기 건강관리] 피부 노화 방지하는 '허니부쉬', 추천… 부작용 및 섭취방법 알아둬야
▲(출처=GettyImagesBank)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진 허니부쉬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은 물론 여러 건강 프로그램에서 노화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허니부쉬를 소개하면서 많은 이들의 주목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이로 인해 ▲허니부쉬가루 ▲허니부쉬분말 ▲허니부쉬분말효능 ▲허니부쉬추천 ▲허니부쉬가격 등 이에 허니부쉬의 모든 것을 사람들의 궁금증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에 허니부쉬의 모든 것을 자세히 살펴보자.


'허니부쉬' 뜻

유럽에서 건강한 피부를 위해 오래전부터 식용으로 사용된 허니부쉬는 남아프리카 대륙의 케이프타운 해안지대 지역에서만 피는 꽃이다. 남아공에서는 이 허니부쉬를 감기, 불면증, 배탈 등을 완화시키기 위한 천연약재로 사용해왔다고 알려졌다. 주로 꽃차로 마시는 허니부쉬는 꽃잎에서 꿀 향기가 난다 해 붙여진 이름이다.


허니부쉬 효능, '피부에 좋은 음식'

대표적인 허니부쉬의 효능으로는 단연 호흡기 질환 예방이라 말할 수 있다. 허니부쉬 속에는 염증 유발 물질을 억제하는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어 기관지염 등을 비롯한 여러 호흡기질환을 예방해주기 때문이다. 게다가 허니부쉬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관 속 각종 노폐물을 제거해 원활한 혈액순환이 가능하게 끔 도와준다. 특히, 허니부쉬의 효능이라 하면 앞서 말한 바와 같이 피부미용을 빼놓을 수 없다. 허니부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탄력을 만드는 콜라겐 합성을 촉진 및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피부를 깨끗하는 미백효과가 있으며, 혈관벽을 강화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나타낸다.


허니부쉬 먹는 법

허니부쉬는 일반적으로 허니부쉬 분말을 활용해 허니부쉬 꽃차로 섭취한다. 허니부쉬를 가루로 만들어 발효시키면 비타민C와 헤스페리딘 등의 각종 영양소들의 흡수율이 증가되기 때문이다. 이에 허니부쉬 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약 70℃의 미온수 물 600ml에 허니부쉬 발효분말 0.5g을 넣어 섞어주면 끝이다. 단, 온도가 70℃ 이상이 되면 헤스페리든 등 유익한 성분이 파괴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허니부쉬 부작용, '꽃 알레르기 주의'

천연식품인 허니부쉬는 부작용이 다소 미미한 편이다. 그러나 체질적으로 꽃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 전 전문가와의 상담을 받아야 하며, 임산부 또한 허니부쉬에 대한 부작용이 정확하게 밝혀지기 전까지 섭취를 자제해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