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4600만원...내달 14일까지 참가자 모집, 전국 고교생 및 청소년 참가 가능

[공감신문] 고등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개발능력과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는 경연의 장이 펼쳐진다.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SK테크엑스(사장 김영철)가 공동으로 고교생 앱 개발 경진대회 '스마틴 앱 챌린지 2017(Smarteen App+ Challenge 2017)'를 개최하고, 오는 5월 14일(일)까지 약 5주간 참가자 모집에 들어간다.

'스마틴 앱 챌린지'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 고교생 앱 개발자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개최돼온 경진대회다. 

이 대회에는 작년까지 1872개팀(6316명)이 참여해 222개의 앱이 성공적으로 서비스 상용화하는 등 고교생들의 앱 개발 능력 향상에 기여해온 바 있다.

올해로 7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서는 기존 생활정보와 엔터테인먼트 부문에 미래산업부문(IoT, AI)을 더해 총 3개 부문으로 나뉘며, 참가작 공무 후 최종 20개 팀을 선정하게 된다.

작년 서울 중구 SK텔레콤 본사에서 개최된 고교생 앱 개발 경진대회 '스마틴 앱 챌린지 2016'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중소기업청 제공=연합뉴스 / 연합뉴스=공감신문]

우선, 내달 14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받아 예선과 본선을 거치고 독창성, 구현가능성, 개발역량 등에서 뛰어난 45개 팀을 선발해 전문가 멘토링·교육을 제공한 후 최종 수상팀을 선정한다.

한편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2개 팀을 비롯한 최종 20개 수상팀에게는 총 4600만원의 상금과 일주일간의 해외탐방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우수 입상팀에게는 특허출원비용 지원을 통해 아이디어 보호를 강화하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우대를 통해 창업공간 제공 등 후속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수상팀에 대해서는 벤처창업대전 등 전시참가 지원 및 언론 홍보 등을 통해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이번 대회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고교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이들의 성공 창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마틴 앱 챌린지 2017의 참가자격은 전국 고교 재학생 및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이며,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해 내달 14일까지 T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