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정론관서 "문재인 후보의 확실한 애국심과 국가관, 진정성 직접 확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공감신문] 전직 기무사령부 출신 장군·대령단 22명은 10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전직 기무사 출신 장군·대령단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문재인 후보가 대북 우위의 튼튼한 국가안보를 이뤄낼 적임자다. 문 후보의 확실한 애국심과 국가관, 그리고 진정성을 직접 확인했다”고 밝혔다.

전직 기무사 출신 장군·대령단은 “국군 기무사령부는 ‘자유 대한민국 수호 및 자유 민주체제 통일지원’이라는 부대이념을 기치로 활동하는 우리 군 최고의 안보의식을 가진 조직”이라며 “그런 조직의 지휘관 출신들이 모여 문 후보를 지지하는 것은 문 후보가 우리 대한민국의 안보와 통일을 책임질 최고의 적임자임을 확인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들은 이명박·박근혜 정부가 안보무능의 극치를 보였다고 주장했다.

장군·대령단은 “지난 9년간 이명박·박근혜 정부는 안보무능의 극치를 보여 왔다. 보수라는 가짜의 탈을 쓰고 ‘보수정권의 안보는 문제가 없다’는 오만한 행태를 보였다.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을 방치하고 국민들의 안보불안 심리를 자신들의 정권 유지 방안으로 활용해 왔다”고 비판했다.

특전사 군복무 시절의 문재인 후보(오른쪽)

지난 정부에서 국가안정보장회의에 참석한 주요 직위자 중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지 않은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장군·대령단은 “지난 정부에서 천안함 사건 등 북의 도발에 대처하기 위한 국가안전보장회의에 참석한 중요 직위자들 중 대통령을 포함 대부분의 인사들이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지 않은 사람들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도 국방의 의무를 지지 않은 인사가 국군 통수권자 권한대행을 하고 있는 것이 불안한 대한민국의 안보현실이다. 그동안 우리 군은 군내 대형 사건사고 발생시 국민들 앞에 용서를 빌고 문제점을 샅샅이 찾아내 ‘읍참마속’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말했다.

또 “사건·사고를 조작·은폐하며 책임질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책임을 지지 않음으로써 병폐들이 하나 둘씩 쌓여가고 있다. 그렇게 됨으로 우리 군은 신성한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복무중인 수많은 병사들과 국민들에게 실망만을 안겨 주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국가안보를 책임지는 인사들이 잘못된 정권보호논리에 국가안보문제를 끼워 맞추며 맹종한다면 국가안보는 약화될 수 밖에 없다”면서 “이런 국방 현실을 문 후보만이 군을 정직하고 보다 강한 조직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전직 장군 및 대령으로 이뤄진 기무사 출신 장군·대령단 22명은 “문 후보의 국가관이나 안보관에 동의하는 저희 기무사령부 출신 지휘관들의 판단과 믿음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며 문 후보 지지를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전직 기무사령부 출신 장군·대령단 22명의 이날 지지 선언으로 그동안 아킬레스건으로 평가받았던 문 후보의 안보부분이 한층 강화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