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아이돌, 모델 다이어트 방법으로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었던 레몬밤 효능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레몬밤 다이어트는 내장지방을 없애줘 알려지면서 복부 비만 탈출하는 법으로 유명하다. 체중 감량,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진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과 효과, 섭취 방봅, 주의사항까지 자세하게 소개한다.


레몬밤 효과, 효능

허브식물 중 하나인 레몬밤은 특유희 민트향을 가지고 있으며 달달한 레몬맛을 내는 식품이다. 지중해 연안 유럽에서 나는 것으로 알려진 레몬밤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전해지며 내장지방을 없애는 데 탁월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다. 레몬밤에 들어 있는 핵심 성분은 로즈마린산이 있으며 항산화 작용을 도와 체내 탄수화물을 분해시키는 말타아제 분비를 막고 중성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막는다. 뿐만 아니라 지방세포 크기를 작게 만들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며 생리통으로 인한 복통, 잦은 설사나 치통,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레몬밤 먹는 방법

일반적으로 레몬밤을 섭취할 때 레몬밤 차를 우려내 먹는 것이다. 레몬밤 차는 만드는 과정이 쉽다.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에 레몬밤 분말을 섞고 잘 저어주면 된다. 또한 플레인 요구르트에 넣어먹는 방법이 있다. 당 성분이 없는 플레인 요구르트에 레몬밤 가루 1 티스푼을 넣고 저어주기만 하면 된다. 또 몸에 좋은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와 레몬밤 가루, 우유를 섞어 믹서기에 갈아주면 아침대용으로 제격인 레몬밤 우유를 맛볼 수 있다.

레몬밤 섭취 주의사항

레몬밤 섭취 시 하루 적당한 양은 2g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레몬밤 추출분말 섭취 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허브 알레르기 등이 있어 몸에 이상이 나타날 경우 바로 먹지 않아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