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박 씨-황 씨 압수수색 진행...17일 오전 박 씨 경찰조사 예정

16일 오전 경찰은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 씨와 마약한 혐의를 받는 가수 겸 배우 박유천 씨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다.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경찰이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 씨의 자택 등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박 씨가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된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31) 씨와 함께 마약을 투약한 정황을 포착하고 압수수색에 나섰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16일 오전 9시께부터 오전 11시 45분까지 약 3시간에 걸쳐 박 씨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수사관 11명을 투입해 박 씨의 경기도 하남 자택과 차량, 휴대전화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고, 박 씨의 모발을 채취해 마약 반응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경찰은 황 씨가 최근 3개월가량 거주하던 서울 용산구 한남동의 한 오피스텔에서도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지난 10일 박 씨는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긴급 기자회견에서 마약을 한 적 없다고 밝혔다.

경찰은 지난주 박 씨가 기자회견을 자청, 자신은 결코 마약을 한 적이 없다고 정면으로 반박했지만, 통신 수사 등을 통해 황 씨 진술에 신빙성이 있다고 판단해 이날 압수수색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수사 과정에서 마약 투약혐의로 체포돼 구속 상태로 검찰에 송치된 황 씨로부터 박 씨와 함께 마약을 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박 씨에 대한 수사를 진행해왔다. 

박 씨는 황 씨와 올해 초 필로폰을 구매해 황 씨의 서울 자택 등에서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확보한 박 씨의 물품을 분석한 뒤 오는 17일 오전 10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으로 박 씨를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황하나와 박유천

박 씨 변호인은 이날 경찰 출석과 관련 “지난 10일 기자회견에서 박유천은 마약을 한 사실이 없으나, 모든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경찰에 가서 성실히 조사받겠다고 밝혔고, 그 후 경찰과 조사일정을 조율한 끝에 일정을 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박 씨와 황 씨는 과거 연인 사이다. 박 씨는 지난 2017년 4월 황 씨와 같은해 9월 결혼을 약속했다고 알렸지만, 이듬해 결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