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은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해 이천 테르메덴, 도자기마을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다. 지난주 열린 이천 산수유 축제나 4월28일에 열릴 예정인 이천 도자기 축제는 수도권 특히나 가족끼리 서울근교 나들이를 떠나거나 장거리 여행지에 지친 연인들이 서울근교 데이트를 즐기기 위해 찾아오기도 한다.

4월 초가 되면 산수유 축제가 열리는 이천산수유마을은 지금 노란 산수유꽃이 절정에 달아 이천 가볼만한곳 필수코스로 꼽힌다. 벚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설봉공원도 이천 봄 여행의 꽃 중 하나다. 활동적인 일정과 더불어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풀장과 온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르메덴도 좋다.

여행지와 함께 이천 먹거리로 유명한 이천쌀밥정식을 제대로 먹을 수 있는 곳. 이천 쌀밥맛집으로 현지인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는 이천돌솥밥은 이천시 지정 착한가격 업소로 부담 없는 가격과 가성비 이상의 맛을 선보이고 있다. 

직접 담근 장류와 소스, 신선한 유기농채소가 이곳의 장점으로 특히 깊은 맛을 자랑하는 된장이 인기로 인근 곤지암리조트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천 돌솥밥 관계자는 “최근에는 경강선 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생겨 일부러 쌀밥을 먹으러 찾아오는 손님들도 늘어나고 있다.”며 “우리 음식점은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고 건강한 맛으로 삼미분식, 태극당과 함께 전통 있는 이천 3대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