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읍 소재 ‘정관 족발’(대표 박덕남)은 30년 이상 족발만 취급해온 업주가 매일 당일 판매할 양만 삶아 위생적이고 신선하다. 프렌차이즈 족발집이 성행하는 시기, 80년대부터 족발을 직접 삶아온 장인정신이 느껴지는 주인장들의 깊은 손맛을 느낄 수 있다.

해당 업체에서 족발을 삶을 때는 화학 첨가물 없이 소뼈육수에 13가지 한약재와 천연 재료로만 조리해 건강하고 깔끔하다. 또한, 돼지고치 특유의 누린내가 없으며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정관 족발에서는 일반 족발 외에도 다양한 메뉴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그 중 족발을 통째로 프라이드 치킨 기계에 넣고 튀겨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함을 살린 튀김족발은 대학생과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다. 이 밖에도 정관족발에는 온족발과 냉채족발, 불족발 등의 메뉴가 있으며 모든 메뉴는 기장 인근지역으로 배달 서비스가 가능하다.

또한, 정관 족발의 인테리어는 넓은 홀과 방으로 구성돼있어 밥집과 술집, 식당을 찾는 직장인들의 회식장소로도 적합하다. 이 밖에도 아이들의 놀이방 시설이 구축돼있어 외식, 가족모임, 동창회 등 소모임 하기에도 편한 음식점이다.

족발전문점 ‘정관족발’의 박덕남 대표는 “음식장사는 신뢰가 생명인 만큼 맛은 하나부터 열까지 믿을 수 있는 업체가 되기 위해 정진한다.”며 “내 가족에게 추천할 수 있는 음식만 판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정관 족발에서는 점심 특선 이벤트도 실시한다. 점심 특선은 매일 아침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특선 메뉴로는 2인 이상 주문 시 냉채족발과 소불고기 전골, 야채 쌈 등이 함께 제공되며 가격은 인당 7천원선이다.

점심특선 예약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읍에 위치한 ‘정관 족발’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