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점포들의 폐업과 그 자리에 새롭게 생겨나는 점포들 심심치않게 볼 수 있는 가운데 소자본으로 생겨나는 식당들도 많아지고 있다.

일인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데이트코스나 가족외식, 모임 등에 요식업에 관심을 갖고 시작하려 하는 이들도 상당수이기 때문이다.

지금 새로운 창업아이템으로 식당을 고려중이라면, 가장 업소용 기본집기인 식기는 물론 작은 주방용품인 수저와 포크, 양념통 등 예산에 맞춰 어떤 경로로 준비할 것인지 신중하게 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

고객들은 식당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주요 요인으로 생각한다. 대형, 소형 주방기구나 집기류들을 보며 분위기를 따져 외식업체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광주광역시와 천안에 지점 둔 (주)해찬솔 종합주방물류는 평택에 본점을 오픈했다.

수도권에 대규모로 다양한 업소용 주방용품을 중고와 신품 함께 보유한 곳으로 알뜰한 식당 창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 드릴 수 있도록 거품을 없애고 다양한 할인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대형 업소용 냉장고는 물론 식기체척기, 에어컨, 커피머신 등 모든 외식업 오픈 이 가능한 업소용 주방용품을 한곳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수도권 주변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소속 전문A/S팀을 꾸려 6개월 안심보장으로 중고를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요식업의 창업율보다 폐업율이 증가해 많은 중고 주방용품들이 해찬솔 종합주방으로 몰리면서 누구보다 안타까운 마음을 느낀다는 이훈 대표는 “본인 역시 외식업 20년 길을 걸어 왔기 때문에 항상 폐업하는 이들의 마음을 이해하며 소중한 마음으로 조금 더 높은 가격으로 매입하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인력들로 외식창업의 맞춤형 컨설팅과 더불어 현장 방문 견적 서비스 등 요식업 소자본 창업자의 성공을 위해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도움을 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알뜰한 식당 주방 용품 구매솔루션이나 컨설팅은 해찬솔 종합주방기기 홈페이지나 블로그, 전화상담으로 진행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