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최단체지원금’ 명목 각각 2억원씩 총 4억원 국비지원 확정

자유한국당 이종배 의원 / 연합뉴스=공감신문

[공감신문] 자유한국당 이종배 의원은 “충주조정체험아카데미 운영에 내년과 후년 각 2억원씩 총 4억원 추가지원이 확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충주조정체험아카데미는 올해 문체부 ‘2017 주최단체지원금’ 명목으로 3억원의 국비지원이 확정돼 이미 지난주에 국비가 교부된 바 있다.

이로써 충주조정체험아카데미에는 올 한 해 지방비 포함 총사업비 3억 5750만원의 지원이 이루어지게 됐다. 이를 통해 전문 강사진 보강, 조정보트 및 안전장비 등의 추가 구입, 조정체험 및 훈련지원을 위한 데이터 구축 및 연구용역 등을 실시한다.

이번에 추가로 결정된 내용은 ‘17년과 ’18년에도 ‘주최단체지원금’ 명목으로 각각 2억원씩 총 4억원의 국비지원이 확정됐다.

이미 교부된 3억원까지 합하면 올해부터 앞으로 3년간 총 7억원의 국비가 충주조정체험아카데미에 지원된다.

특히 이번 추가 지원되는 예산으로는 충주시가 조정의 메카로 자리 잡기위한 연구용역도 실시한다.

이종배 의원은 “올해 따낸 7억원의 국비를 잘 활용해 충주를 우리나라 뿐 아니라 아시아를 대표하는 조정의 메카로 만들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국비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 지원으로 충주조정아카데미가 한층 더 발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