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 날씨로 다이어트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관리하는 동시에 군살 없는 슬림한 몸매라인을 만들기 위해 운동과 식이요법을 실천한다. 그러나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식사를 굶거나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하는 등의 방법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방법은 건강을 해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처럼 몸매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가오는 5월 황금연휴로 길게는 10일까지의 휴일 기간을 활용해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주는 비만주사, 다이어트주사 등의 의학적 방법에 많은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다이어트주사는 비교적 간단하게 진행되며, 국소부위의 깊은 지방층에 주입함으로써 뭉친 지방을 감소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비만시술이다. 이는 각 신체 부위에 선택적 시술이 가능해, 복부나 팔뚝이 굵은 상체비만이나, 발목이나 종아리, 허벅지만 유독 굵은 하체비만 등으로 고민하는 이들의 부위별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각 신체 부위에 따라 체형별 맞춤 선택 및 관리가 가능한 복부·팔뚝·허벅지주사 등 비만주사는 단순히 살만 빼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몸매 라인도 균형 있게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신체 내 쌓여있는 지방을 감소시키며 미용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관리할 수 있어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돕는다. 단, 정확한 사전 진단 없이 진행하게 될 경우 붓기나 멍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라피네클리닉 원장은 “단기간에 빠르고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여러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이에 본원에서 직접 연구하고 특허청 상표등록된 ‘하비/상비주사’는 고농축의 3가지 약물을 혼합하여 지방이 많은 부위에 집중적으로 주입함으로써, 셀룰라이트와 뭉친 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와 같은 방법은 운동으로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흡입술에 대한 부담, 부분비만의 콤플렉스 등을 갖고 있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된다고 해서 단순히 후기 글이나 비용 등만 확인하고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지양한다”며 “이를 진행하기 전에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1:1 맞춤 상담·진단과 안전성을 검증 받은 제품·장비를 사용하여 정량을 준수하는지, 위생적인 1회용 캐뉼라를 사용하는 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라피네클리닉은 개인별, 체형별, 질환별 1:1 맞춤 진료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