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소방방재특별위원회, 국회서 '소방방재특별위원회 위원장 간담회' 개최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성엽 위원장 / 연합뉴스=공감신문

[공감신문] 국민의당 소방방재특별위원회가 안철수 후보 당선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민의당 유성엽 위원장은 ‘소방방재특별위원회 위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국민의당 장정숙 의원을 비롯해 소방방재특별위원회 산하 위원장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유성엽 위원장은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고마움을 느끼고 신뢰를 갖고 있는 조직이 바로 소방이다.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인 여러분이 이렇게 함께 해주셔서 매우 큰 힘이 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대선은 안전한 대한민국, 국민통합과 민생경제 회복을 실현하는 인물을 뽑는 선거다. 이에 가장 적격인 후보가 바로 안철수 후보인 만큼 소방인 여러분들의 뜨거운 지지를 통해 안철수 후보가 당선되고, 국민의당이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축사에 나선 장정숙 의원은 “국민의당은 소방의 중요성을 알고 정당사상 최초로 소방을 상설특위로 설치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대선공약에도 소방청 부활을 포함시켰다”고 설명헀다.

이어 “안철수 후보를 대통령으로 만들어 국민의 무너진 안전권을 회복하는데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소방특위 소속 위원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안철수 후보 당선을 위한 대선 활동 실행 계획, 국민안전 향상을 위한 소방정책 개발 등에 관한 의견이 제시됐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민의당 유성엽 위원장은 ‘소방방재특별위원회 위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 유성엽 위원장실 제공

한편, 국민의당은 작년 10월, 정부의 재난재해 대응에 관한 정책개발과 추진을 위해 정당사상 최초로 소방방재특별위원회(위원장 문성준)를 발족하고 정책토론회 개최 등 관련 활동을 활발히 이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