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국방백서, 유세현장, 혼술남녀, 안철수포스터 순으로 상위권 차지해

23일자 트위터 인기 대선 키워드/ 연합뉴스=공감신문

[공감신문] 지난 한 주,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돼지흥분제’로 나타났다.

트위터코리아는 빅데이터 분석 업체인 다음소프트와 함께 이번 달 17∼23일 한 주간 트위터에서 가장 언급량이 많았던 5개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언급량 1위는 ‘돼지흥분제’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 후보의 2005년 발간한 자전 에세이에서대학 시절 여성에게 몰래 먹일 돼지흥분제를 하숙집 친구에게 구해줬다는 내용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성폭행 지원' 논란을 일으킨 이슈다.

두 번째로 언급량이 많았던 키워드는 '국방백서'였다.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 후보가 대선 토론회에서 '우리 국방백서에 북한이 주적이라고 나온다'고 강조하면서 화제가 됐다.

그러나 2004년부터 지금까지 국방백서는 '주적' 대신 '적'이라는 표현을 사용해 유 후보가 내용을 착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대선 공식 선거운동 시작으로 각 캠프가 '국회의원 댄스' 등 다채로운 유세 콘텐츠를 선보인 덕에 '유세현장' 키워드가 언급량 3위에 올랐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의 포스터

이어 '혼술남녀', '안철수포스터'가 각각 4, 5위를 차지했다.

드라마 ‘혼술남녀’의 경우, 드라마 제작진의 열악한 근무환경을 보여주는 사례인 데다 방송사가 강압적으로 사태를 덮으려 했다는 의혹이 일며 인터넷에서 논쟁 주제로 떠올랐다.

이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이례적 디자인의 선거 포스터를 선보이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클로즈업 사진 대신 손을 번쩍 든 전신사진을 쓴 이 포스터는 신선한 파격이라는 호평과 이미지 합성 등 후처리가 많았다는 혹평이 엇갈렸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