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사회
제43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오늘부터 접수시작...마감일 등 시간 꼭 확인해야점수 마감일은 5월 2일 18시며, 이번 시험일시는 5월 25일 토요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접수 페이지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23일 오전 9시부터 제43회 한국사능력시험 접수가 시작됐다. 시험의 마감일, 수정일, 취소 기간 등이 상이하다. 접수자는 관련 정보를 숙지해, 불이익을 보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점수 마감일은 5월 2일 18시며, 이번 시험일시는 5월 25일 토요일이다. 제43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자 발표일은 6월 7일로 확정됐다.

이번 시험의 원서 수정 기간 및 수험표 출력 일정 등은 모두 다르다.

권역 및 시험장 변경 기간은 이날부터 5월 19일 23시 59분 59초까지며, 사진 수정 기간은 시험일인 5월 25일 시험 시작 전까지다. 수험표 출력은 5월 21일 15시부터 가능하다.

접수 취소 기간은 5월 19일 23시 59분 59초까지 가능하니, 꼭 확인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국사편찬위원회에서 마련한 시험이다. 국사편찬위원회는 우리 역사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한국사 전반에 걸쳐 역사적 사고력을 평가하는 다양한 유형의 문항을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국사 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자발적 역사학습을 통해 고차원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공무원 시험, 공공기관, 민간기업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특히, 응시자격과 시험 가산점 부여, 승진 자격으로 활용돼 취업준비생을 넘어 직장인들에게도 관심이 높은 시험으로 자리 잡는 중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책문화·스포츠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