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2017년 외교청서에 대한 규탄 성명서 발표

자유한국당 박명재 의원

[공감신문] 독도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자유한국당 박명재 의원은 25일 일본 정부에 “독도에 대한 헛된 시도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박명재 의원은 이날 규탄 성명을 통해 일본 정부의 부당한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해 항의했다.

박 의원은 “일본 정부는 25일 발표한 2017년 외교청서를 통해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인 독도에 대해 또다시 부당한 영유권 주장을 되풀이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특히 대한민국 국회의원들이 독도를 방문하는 것에 대해 한국에 누차에 걸쳐 항의하고 있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런 터무니없는 주장에 대해 독도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국회의원으로서 개탄스러움을 금할 수 없다”며 심경을 전했다.

그러면서 “일본정부는 독도에 대한 헛된 시도를 즉각 중단하고, 건전하고 올바른 역사인식으로 새로운 한일관계를 구축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일본 정부에 항의했다.

박 의원은 “가치 없는 일본 정부의 주장과 관계없이 대한민국의 역사와 민족혼을 되새기고 국토수호의 의지를 더 높이기 위해 더 많은 대한민국 국회의원들과 함께 독도를 방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전 국민 독도 밟기 운동도 더욱 활발히 추진할 것임을 천명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의 주장과 같이 일본 정부는 부당한 행위를 중단하고 올바른 역사관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