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D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베타그레인이 베타화현미를 이용한 방탄쉐이크 방탄두유를 출시 하였다. 베타현미 방탄두유는 저탄고지의 다이어터들이 많이 애용하는 방탄커피를 보완한 제품이다.

방탄커피는 총알도 막아낼 만큼 강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커피라는 데에서 이름이 유래되었다. 방탄커피의 레시피는 원두 커피에 천연버터와 MCT(중쇄지방산) 오일을 첨가한 커피로 높은 포만감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 공복감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이때 양질의 MCT오일의 지방은 체내 축적되지 않고 에너지원으로 빠르게 사용되는 좋은 지방이다. 

하지만, 방탄커피의 경우 커피의 카페인 성분으로 인해 불면증 등의 부정적인 부분이 있었다. 또, 상대적으로 지방은 많고 탄수화물은 적기 때문에 방탄커피로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지속할 경우 근육 소실 등의 문제점도 야기 되고있다. 이번 베타그레인의 베타현미 방탄쉐이크 방탄두유는 단백질이 풍부한 두유와 건강한 지방인 코코넛 MCT오일 그리고 일명 “착한탄수화물”로 불리우는 저항성전분이 풍부한 베타현미를 넣어 저탄고지의 다이어트시 부족할 수 있는 단백질 보충 그리고 양질의 탄수화물을 공급함으로써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베타현미는 한국식품연구원과 공동개발한 특허 원료로 일반 현미에 비해 저항성전분이 약 7~8배 가량 높다. 이러한 저항성전분은 체내에서 마치 식이섬유와 같은 역할을 하여 체내의 유익한균들의 성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 역할을 하여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상대적으로 적은 탄수화물을 섭취하여 체중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코코넛MCT오일은 양질의 지방을 공급하는 동시에 라우르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라우르산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으며, 모유의 약 5% 코코넛에 약 50%정도 함유 되어 있다. 베타그레인 관계자는 “기존의 저탄고지 다이어트, 간헐적단식과 같은 식이요법을 하셨던 분들의 반응이 뜨겁다”라고 전했다.

베타그레인의 베타현미 방탄두유는 베타그레인 전용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