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에서 주기적으로 정기검진을 받고, 문제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려는 여성들이늘고 있다. 특히 소음순수술과 질성형수술의 수요가 늘고 있는데, 이는 과거의 잘못된 편향적 인식에서 이제는 성적인 부분의 만족도 개선보다는 분만손상의 치료목적으로 수술을 받는다는 인식으로 변했기 때문이다.

여성은 분만을 하게 되면 신체에 다양한 변화들이 나타나게 된다. 출산 이후에 나타나는 여성의 신체변화로는 질이완증, 골반근육 손상, 요실금, 자궁탈출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

이러한 여성들은 질성형수술을 통해 치료를 받을 수 있는데, 예전부터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렸던 수술방법이다.

질성형수술이란 헐거워진 질을 좁히는 것을 기본으로 약해진 골반저근육과 골반괄약근을 확실하게 복원하여 질 수축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게 운동성을 부여해주는 수술방법이다.

특히 수술을 받기 전 주의할 점은 질축소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의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산부인과를 알아볼때는 담당의사의 경력과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던 환자들의 질수축수술후기 등을 중점적으로 봐야 한다.

윤호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조윤호 원장은 “질성형수술은 의료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 보험이기 때문에 수술비용이 지역이나 병원에 따라 차이가 많다. 비용이 저렴하다고 병원을 선택하게 되면 추후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병원의 전문의의 골반근육 복원술 경험이 얼마나 풍부한지 따져봐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병원을 선택할 때는 실제환자들의 전후사진과 수축력 회복 동영상을 보여주는 병원이 안전한 병원이다. 수술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