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의료 및 관광서비스산업은 국가기간전략산업으로 최근 글로벌 전문인력을 필요로 하는 대기업 및 공기업, 공공기관에서는 인사 및 채용절차에 실무능력 중심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인사시스템을 구축하여 NCS 직무교육 및 NCS 기반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장려하기도 한다.

71년 전통의 관광경영학과 및 호텔경영학과 명문 경기대학교 부설기관인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NCS기반 관광통역안내사, 컨벤션기획사,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국가기술자격증 과정 및 항공지상직 예약발권/여행사 오퍼레이터 양성 국비지원 과정을 개설하였다.

경기대 평생교육원 NCS기반 관광통역안내사, 컨벤션기획사,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국가자격증과정 및 항공지상직 예약발권/여행사OP 양성과정은 고용노동부 고용복지+센터에서 취업성공패키지, 내일희망찾기 등 프로그램에 참여한 구직자(실업자) 내일배움카드 발급자 및 근로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소지자들은 최대 100%까지 무료교육으로 진행된다. 일반인, 직장인, 대학교 졸업예정자, 경력단절여성 등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NCS기반 관광통역안내사(국가자격증 대비) 양성과정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국내여행 기획, 한국문화 소개, 국사 및 관광자원 해설, 관광법규 등 이론과 실무를 통해 국가자격증 필기시험 대비 및 NCS 직무능력 교육을 통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NCS기반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국가자격증 대비) 양성과정은 국제화되는 의료시장에서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고 관리하기 위한 구체적인 진료서비스지원, 관광지원, 국내외 의료기관의 국가 간 진출을 지원할 수 있는 의료관광 마케팅, 의료관광 상담, 리스크관리 및 행정업무 등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고급인력을 목표로 한다.

NCS기반 컨벤션기획사(국가자격증 대비) 양성과정은 회의 유치 및 기획을 비롯한 운용, 신규 전시회 개발 등 컨벤션 이론과 실무교육으로 업무에 대해 전문적 지식을 갖춘 전문가를 목표로 한다. 이후 MICE 분야 컨벤션센터 등 국제회의 및 전시회 관련 업체로 진출이 가능하다.

NCS기반 항공지상직 예약발권/여행사 오퍼레이터 양성과정은 차세대 예약시스템 TOPAS Sellconnect(토파스 셀커넥) 예약, 발권 자격증 취득 및 NCS국내여행안내 여행사OP 직무능력 강화 실무교육으로 국내외 항공사 지상직 공채 및 여행사 취업 준비생이라면 기본적으로 준비되고 있는 직무 자격증 중 하나이며, 입사 후 실무 상황을 제대로 소화하기 위한 스킬 또한 익힐 수 있는 교육이다.

경기대 평생교육원 NCS교육지원센터 담당자는 “고용노동부 고용센터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발급자의 경우 최대 100%까지 수강료 국비지원이 가능해 부담 없이 NCS교육 받을 수 있는 기회”라며 “공기업 및 대기업 NCS채용절차에 대비하여 취업준비생뿐만 아니라 이직을 희망하는 직장인들도 근로자 내일배움카드가 적용되는 NCS통합과정으로 좋은 교육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훈련과정은 고용노동부(HRD-NET)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수강신청 및 문의는 경기대학교 NCS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