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 대표 “정치적 국정농단 몰이 없지 않아...다시 살펴볼 필요 있어”

지지자들에게 인사하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는 2일 '국정농단·사법농단 청산 후 협치'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을 일제히 지적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부산에서 열린 '문재인 STOP' 집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적폐 수사를 지시는 것은 협치를 하지 않겠다는 말"이라며 "나라가 어려워 모든 협치를 해도 모자란데 대통령이 협치하지 않겠다는 말씀을 하셔도 되나. 아주 유감스럽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정농단이라며 수사한 것 중에 무죄가 난 것도 있다. 정치적인 국정농단 몰이가 없지 않았다"며 "국정농단이라는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특히, 황 대표는 "이번 패스트트랙 과정에서 일어난 행태를 보면 민주주의라는 관점에서 수용할 수 없는 부분이 너무 많다"며 "저질러놓고 대화하자는 것은 대화의 조건이 충족되지 못한다"고 밝혔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문재인 STOP' 집회 참석을 위해 동대구역 광장을 찾았다가 기자들을 만나 "언제까지 적폐청산을 하고 누구와 협치를 하겠다는 것인지 묻고 싶다"며 "대통령의 말씀은 보수 궤멸을 외치는 게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그는 패스트트랙 지정에 대한 찬성 여론이 많다는 지적에는 "선거법에 관해 물어보면 국회의원 정수를 10% 줄이자는 한국당의 선거법안에 대한 찬성이 압도적“이라고 밝혔다.

특히, 나 원내대표는 국회 복귀 조건과 관련해 "패스트트랙을 철회하는 게 대화의 조건이다. 국회를 파국으로 만들어놓고 대화하자는 것은 진정성이 의심스럽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당은 3일 광주 송정역과 전북 전주역, 서울 용산역 등 '호남선'을 훑으며 ‘전국순회 투쟁'을 이어간다.

한국당은 전날 서울, 대전, 대구, 부산 등 '경부선'에서 규탄대회를 개최하며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철회를 요구했다.

한국당는 지지세가 약한 호남지역에서 시민들과 만나 패스트트랙 지정의 부당함을 알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