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오면서 체중감량에 관심이 높은 이들이 많다. 헬스, 요가, 수영 등 각종 운동에서 닭가슴살 샐러드 등 저칼로리 식단, 고지방 식단 섭취 등 안 해본 것이 없지만 시간이나 상황에 따라 유지하기 힘들어 만족할 만한 효과를 본 경험은 거의 없다. 

노출의 계절 여름이 오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에 맞춰 길거리에는 수영, 피스니스 센터, 필라테스 등 각종 운동센터 홍보가 한창이다. 여기에다 연예인의 다이어트 방법 등 미디어에서도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이 노출되고 있다.

하지만 단기간에 바짝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몸을 상하게 하는 지름길이다.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방법의 정석은 격한 운동보다 적절한 식단 조절이다.

실제로 운동이 살을 빼는데 큰 효과가 없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바 있다. 미국 로욜라대학 약학대의 리처드 쿠퍼와 에이미 룩 박사는 운동은 건강에 매우 중요하지만 식욕을 자극해 더욱 많이 먹게 된다고 전했다. 결국 효과적인 다이어트의 단 한가지 방법은 과격한 신체활동을 줄이고 저칼로리의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다.

이 가운데 한 스푼에 93칼로리로 간편한 체중감량이 가능한 단백질보충제 ‘디에트데이’가 주목받고 있다.

디에트데이는 포만감을 높이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쉐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고구마맛, 커피맛, 코코아맛 세 가지로 맛도 다양해 쉽게 질리지 않는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고구마맛은 건조한 고구마를 갈아 넣었고, 커피맛은 베트남산 원두를 갈아 넣었으며, 코코아맛은 네덜란드산 코코아 파우더를 사용하여 천연의 맛을 최대한 살렸다. 특히 우유와 함께 섭취하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더욱 많이 느낄 수 있다. 

디에트데이의 다이어트식품은 한 스푼에 93칼로리로 초 저칼로리 인데다가 포만감도 좋아 든든한 한끼 대용으로 좋다. 

또 글루코만난, 오트밀, 식물성 단백질, 곡류 효소, 요거트 파우더 등이 들어가 필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으며 특히 요거트와 곡류 효소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다이어트식단 조절 시 올 수 있는 변비를 해소할 수 있다.

여기서 곡류효소는 52가지의 곡류, 과채류, 한약재 등을 발효한 효소로,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장 기능 개선, 체질개선에 효과적이다.

디에트데이 관계자는 “본사는 2년 이상의 기간 동안 영양학박사, 전문피트니스선수, 영양사가 모여 꾸준히 연구한 다음 설립됐으며, GMP 인증 생산시설에서 다이어트 쉐이크를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에트데이 단백질쉐이크는 출시 후 6개월 만에 단일제품만으로 누적 판매량이 10만건을 돌파할 정도로 많은 이들의 각광을 받고 있으며 특히 요가강사, 헬스트레이너 등 운동 관련된 직종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제품은 각종 포털사이트 및 쇼핑몰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디에트데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 다이어트 후기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