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페스티벌 시즌이 돌아왔다. 예매를 끝낸 당신, 혹은 예매를 할 당신! 도대체 뭘 입을건데? 추천 #ootd! 패셔니스타를 보면 답이 나온다.

#서울재즈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에서 딱!

비교적 이동과 움직임이 많은 페스티벌에선 편한 옷이 제격이다. 특히나 칠링아웃을 콘셉트로 한 서울재즈페스티벌에선 편한 하의와 신발이 필수다.

오히려 dressed-up을 하면 이상해보일 정도. 화려한 이너 상의 정도면 충분하다. 분위기때 살짝 아우터를 벗어 즐기면 된다! 밤에는 추워지니 꼭 긴 아우터를 준비하시길! #수영 #소녀시대

#그린플러그드

키가 작은 당신을 위한 제안이다. 그린 플러그드 같은 행사에는 뭐니뭐니해도 이름에 걸맞는 화사한 룩이 제격이다.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할 수 있다면 힐을 매치해도 나쁘지 않다. 대신 너무 too much해보이지 않기 위하여 boy friend jean을 매치하시길! 

여기에 여리여리하고 밝은 색상의 시스루 블라우스, 그리고 한듯 안한듯한 피부톤의 화장 하나면 주목 받기 충분하다! #설리

#UMF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이하 UMF에서는 튀는 패션이 제격이다. '울트라'라는 이름에 걸맞는 굉장히 에너제릭하고 강렬한 페스티벌! 

이미 날씨도 더워질 때 쯤인데다가 다들 정말 '작정'하고 오기 때문에 과감해도 좋다.

평소엔 과해보이는 #클라라 의 패션이 제격. 패턴이 화려하고 노출이 있는 옷이 오히려 더욱 어울린다. 머리를 묶지 않으면 화가 날 정도로 땀이 날 거라고 장담한다.

#UMF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은 뭐니뭐니해도 맥주! 맥주마시는 재미를 즐기고 싶지만 그러기 위해서 '라인'을 포기할 수 없는 당신이라면 점프수트를 추천한다.

대신 페스티벌 답게 패턴은 화려한 것으로 가자. #가인

#레인보우아일랜드 페스티벌

캠핑의 성지! 자라섬에서 펼쳐지는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에서는 '캠핑'다운 룩이 어울린다.

무조건 색상은 모노톤이나 원색톤으로 가자. 메이크업 역시 립으로 포인트를 주는거다! 편안한 소재의 옷으로 소녀 감성을 뽐내는 게 딱! #설리

이외의 페스티벌을 위한 item은 뭐가 있을까?
많이 다녀 본 기자가 이야기하는 챙겨가면 손해보지 않을 아이템을 소개한다.

1. 기름종이
정말 필수품이다. 페스티벌에서 뛰어놀다보면 금방 얼굴이 유분과 땀 범벅이 된다. 화장실에서 화장을 고치기도 불편한 상황이니 기름종이로 피지를 먼저 잡아주자.

2. 가루 파우더
보통 콤팩트 파우더를 쓰지만 이날 만큼은 가루로된 파우더를 쓰는게 좋다. 특히 앞머리가 있는 경우 유분 때문에 뭉치기 쉬울 뿐더러, 얼굴에 유분이 많이 생길 경우에는 가루 파우더가 훨씬 지속력이 오래간다.

3. 보조 배터리
페스티벌의 묘미란 무엇인가! 여러 아티스트를 한꺼번에 볼 수 있다는 거다. 어느순간 아티스트들의 영상을 찍다보면 힘을 잃어가는 배터리 수명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럴 때를 대비하여 이건 정말 필수다.

4. 셀카렌즈
생각해봐라. 그 많은 사람들이 셀카봉을 들고 다닌다면? 현장감이 느껴지는 셀카를 위해서는 배경이 나오는게 필수이긴 한데.... 셀카봉보다 세련된 아이템이 여기 있다. 훨씬 가볍고 핸디하다!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그 밖에, 페스티벌 특성에 따라 돗자리, 데오드란트, 모기약 등 다양한 아이템이 필요하다. 페스티벌 시즌은 자주 돌아오지 않으니 충분히 즐기시며 이 봄을 만끽하시길! 

그러나 알아둬라. 뭐니뭐니해도 안전이 제일이라는 사실을!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