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 그중에서도 쌍꺼풀 수술은 일반적으로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경험하는 수술이라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주는 작은 변화만으로도 얼굴의 인상에 많은 변화를 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손꼽힌다.

특히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성형이 대세를 이루며 수술한 티가 나지 않게 쌍꺼풀을 만드는 매몰법 쌍꺼풀 수술이나 비절개 눈매교정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관련해 탑페이스성형외과 김동진 원장은 “눈을 감았을 때에도 티가 나지 않고 본래 자신의 쌍꺼풀처럼 자연스러운 결과를 원한다면 자연유착법 쌍꺼풀 수술 사례를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전했다.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은 기존의 매몰법 쌍꺼풀 수술과 달리 실에 의존해 강제로 고정하는 것이 아닌 피부와 눈 뜨는 근육 사이에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는 방법이다. 때문에 수술 후 쌍꺼풀 라인이 쉽게 풀리는 것은 아닌지 걱정하는 환자들도 적지 않은데 아주 미세한 구멍을 통해 피부와 상안검거근 사이의 유착을 유도한다. 쌍꺼풀이 만들어지는 근본원리는 동일하게 적용해 수술을 진행하기에 풀림 현상에 대한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된다. 

오히려 심하지 않은 안검하수 눈매에도 절개 없이 자연유착법을 통해 필요한 만큼의 지방을 제거하고 눈매를 교정할 수 있으며, 선천적 쌍꺼풀 같은 눈매 연출이 가능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김 원장은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은 수술 후 흉터나 소시지 눈매가 나타날 걱정이 없으며, 눈매교정 또는 트임성형을 병행하면 보다 크고 또렷한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고 설명하며, “다만 환자의 눈 상태에 따라 수술법에 차별화를 둘 필요가 있는 만큼 무조건 다른 사람들의 시술 후기만을 토대로 같은 수술법을 고집하기 보다는 눈성형에 일가견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꼭 필요한 눈성형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