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 성에 대해 당당히 말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하면서, 질성형수술의 수요 또한 올라가고 있다. 이는 과거에는 보수적이고 편향적인 시각에서만 보던 질축소수술이 분만손상으로 인해 고생하는 여성들에게 치료의 목적으로 시행되기 때문이다.

여성은 출산을 하게 되면 크던 작던 질이완을 겪게 된다. 질이완이 되면 질탈출증, 골반주변장기탈출증, 소변에 세는 요실금증상까지 동반하게 되기 때문에 성기능 저하뿐만 아니라 삶의 질 또한 하락 할 수 있다.

질수축수술(이쁜이수술)을 받게 되면 골반주변부근육을 강화시킬수있고 이때문에 요실금, 질탈출증, 질이완증 같은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쁘니수술은 질내경을 전체적으로 좁힘과 동시에 질을 둘러싸고 있는 골반근육 자체를 강화시켜 본인이 마음 먹은 대로 질을 수축 시킬 수 있는 질수축력 회복 방법으로 진행이 된다.

질 속에 임플란트와 같은 이물질을 넣는 수술방법은 출혈을 동반하거나 임플란트가 빠질 수 있는 단점이 있지만, 제대로 골반주변부 근육을 복원한 질성형수술은 케겔운동을 평상시 꾸준히 한다면 반영구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다.

질성형수술은 평생 한번 받는 수술 인만큼 병원을 선택할 땐 방문을 하여 꼼꼼히 상담을 받는 게 좋다. 상담을 받을 때는 수축력 회복 동영상과 수술 후기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수축력 회복 동영상은 즉각적으로 환자 본인이 수술 효과를 알 수 있기 때문에 가장 확실하게 병원의 실력을 알 수 있다.

윤호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조윤호 원장은 “인터넷에 떠도는 질성형수술 부작용 내용 떄문에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은 오랜 수술 경험이 있는 병원과 의사를 찾는다면 큰 부작용이 없는 수술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라며 “일반인이 병원실력을 알고 싶다면 수축력이 회복된 동영상을 전후로 비교하여 보여주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으라고 권해드리고 싶다. 가장 확실한 수술효과는 환자 본인이 알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요즘에는 질성형수술을 받을 때 소음순이 늘어지거나 비대한 경우 소음순수술을 동시에 받는 경우도 많은데 이는 미적인 목적보다는 위생적인 목적에서 받는 목적이 더 크다. 두 가지를 동시에 할 경우 기능과 위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