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레이어, 벽걸이/거치형 CD플레이어 ‘에듀스핀’ 펌웨어 업그레이드 실시
상태바
에듀플레이어, 벽걸이/거치형 CD플레이어 ‘에듀스핀’ 펌웨어 업그레이드 실시
  • 인터넷뉴스팀 기자
  • 승인 2017.05.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플레이어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에듀스핀(EA30) 벽걸이/거치형 오디오 제품의 기능이 개선된 업데이트 파일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에듀스핀은 벽걸이/탁상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디오 제품이다. 통상적으로 오디오 제품군에서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나 기능의 수정을 지원하지 않아, 기능 중 일부 불편사항에 대해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는 점에서, 해당 제품의 유저 펌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이 펌웨어의 내용은 USB 및 SD 카드 이용 시 재생 관련 안정성 개선 및 기타 버그 수정 등이며, 기존 구매자들도 간단히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해당 기업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USB메모리에 저장한 후, 제품 전원을 켠 상태에서 USB 모드로 전환해주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완료된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에듀스핀은 해당 기업의 첫 학습 및 멀티미디어 오디오 모델이다. 이 제품은 최근 태교음악을 듣거나 자녀들에게 동요 음원을 들려줄 때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기능들을 지원한다. CD플레이어(MP3, WMA, WAV, 오디오CD 지원)를 비롯해 USB 메모리와 블루투스4.2, AUX IN/OUT과 구간반복 재생, 알람기능과 강력한 6W 스테레오 앰프 및 46mm 풀레인지 듀얼스피커를 채용했다. 또한 제품 전면에 디자인 돼 있는 수백개의 마이크로 홀을 통해 더욱 선명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또한 업체 측에 따르면, 기존에 출시된 벽걸이형 오디오들 중 전용 아답터만을 사용되는 제품은 아답터가 분실되거나 고장 나면 사용을 못하는 불편함이 언급되기도 했다. 반면 이 제품은 각종 스마트 기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USB 아답터나 보조배터리 연결만으로도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기업이 학습용 기기 전문 제조업체인 만큼, 이 제품에는 어학공부에 유용한 전곡반복, 랜덤재생, 한 곡만 재생되는 각종 재생모드 및 A-B 구간반복 스터디모드가 기본으로 지원된다. 특히 A-B구간반복 기능은 외국어를 학습하거나, 음악감상 시 좋아하는 구절을 반복적으로 청취하는 데 용이하다.

업체 관계자는 “고객들이 제품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각종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불편사항을 최대한 빠르게 해소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위 제품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에듀플레이어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