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IT/과학
인프라웨어, 국민 가정통신문 앱 ‘스쿨맘’에 폴라리스 뷰어 서비스 제공NHN에듀의 아이엠스쿨 이어 스쿨맘과의 전략제휴 등 대표 교육기관 알림장 서비스와의 협업 강화
인프라웨어 제공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인프라웨어(KOSDAQ 041020)는 국민 가정통신문 앱 ‘스쿨맘’에 폴라리스 뷰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인프라웨어는 최근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 NHN 에듀의 ‘아이엠스쿨’에 이어 이번 ‘스쿨맘’까지 국내 대표적인 교육기관 알림장 서비스 회사들과 전락적 제휴 협업을 구축하게 됐다.

교사가 학교 홈페이지에 다양한 학사정보 및 가정통신문 등을 업로드하면 학부모는 ‘스쿨맘’ 앱을 통해 해당 문서 파일을 포함한 알림 메시지를 전달받게 된다.

이후 해당 문서파일을 열면 안드로이드, iOS 각각의 스토어로 이동, 폴라리스 뷰어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문서를 열람할 수 있다. 특히 학부모 편의를 위해 문서파일을 열람 시 노출되는 광고를 제거했다.

인프라웨어의 ‘폴라리스 뷰어’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문서 보기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MS 오피스, 한컴 오피스(HWP, 한셀, 한쇼), PDF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파일을 원본 그대로 확인할 수 있도록 특화된 모바일 문서 뷰어이다.

특히 폴라리스 뷰어 하나만으로도 MS 오피스, 한컴 오피스 등 학교에서 제공하는 문서포맷을 모두 열람할 수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 관련 정보는 공식 스토어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쿨맘’은 초중고등학교 1만256개교를 지원하는 국민 가정통신문 앱이다. 학교 홈페이지와 연동돼 가정통신문, 급식, 학사일정, 입시정보와 같은 각종 학교 소식을 업로드 하면 학부모에게 무제한으로 관련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다. ‘스쿨맘’은 현재 교사와 학부모의 필수 앱으로 평가받으며 지금까지 발행된 가정통신문 누적부수가 639만부에 달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차·테크·게임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