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회사에서 ‘썸’타기 딱 좋은 별자리들? 별자리 별로 회사에서의 모습이 다르다? 그들의 #사용설명서.

*각 별자리별 인용된 연예인의 개인 사생활과 별자리별 특징은 아무 연관이 없습니다*

■ 물병자리(1월 20일~2월 18일)

물병자리 연예인 김수현 1988.02.16.

Love : 자유롭지만 논리적인, 친절하면서도 은근 차가운 별자리인 물병자리만큼 연애상대로 어려운 별자리도 드물 듯. 독특한 면이 오히려 어필이 될 지도. 이를테면 제복이랄까. 흥미도 곧잘 식는다.

Work: 물병자리 상사에게는 칭찬받기 위한 과한 행동은 금지다. 이들은 사람의 본심을 읽는 능력이 끝내주기 때문이다! 그들은 일관성을 중시하며, 본인들도 굉장히 놀라우리만치 착실한 편이다. 자유로워 보이는 이들의 업무능력에 상사들도 놀라워하는 편. 그들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센스나 업무 처리 능력도 중요하지만, 꼼꼼히 해내는 것을 보이는 게 중요하다. 물병자리 상사와 일을 할 땐 제발 모르는 건 물어보고 하시길! 괜히 일 망쳤다가 욕 먹지 마시고. 

■ 물고기자리(2월 19일~3월 20일)

물고기 자리 연예인 하정우 1978.03.11

Love : 타고난 연애주의자인 물고기자리들. 그들은 칭찬에 약하고 자신의 능력이 필요한 이를 돕는 의로움을 지녔다. 약간의 금사빠 기질을 감출 수 없는 물고기자리들. 그러나 직장에서 연애는 왠지 소심해지는 법. 누군가 자신을 좋아한다고 어필을 여러 번 하면 의외로 마음을 빨리 열 수도 있다.

Work : 물고기자리들은 어떤 일을 하느냐에 따라 그 능력치가 천차만별. 이들은 거의 천재 아니면 백수가 되는 꼴이 많다. 자신이 잘 하는 일에 있어서는 굉장히 성실하며 진지하지만, 그렇지 않은 일을 직업으로 택할 경우 굉장히 인생을 비관적으로 산다. 당신의 상사가 어떤 경우인지 살펴보자. 만일에 후자일 경우는 그냥 제발 그가 인생을 더 이상 비관적으로 살지 않도록 도우며 같은 취미 생활을 영위하도록. 그러나 그가 계속 그 일을 해서 당신을 끌어줄지는 미지수다. 당신이 전자의 상사를 두었을 경우는, 색다른 감각을 지니고 있는 좋은 파트너임을 어필하면 좋다. 

■ 양자리(3월 21일~4월 19일)

양자리 생일 연예인 김태희 1980.03.29.

Love : 불도저처럼 밀고 나가는 성격의 양자리들도 금사빠의 성격을 가졌다. 그래서 오히려 직장에서의 연애는 본인들이 신중한 경우가 많다, 혹은 신중해야 한다. 당신은 만일 그/그녀와 헤어지더라도 계속 그의 얼굴의 봐야할 게 아닌가? 그들도 진중한 연애를 하면 정말 헌신을 다하지만 양자리들이 하는 ‘그 말’들이 순간인지 진심인지 너무 헷갈리는 걸 어쩌겠는가. 이들은 직장에서 연애를 진중하게 하면 서로에게 좋은 라이벌이자 동료이자 파트너가 되어 서롤 이롭게 한다. 

Work : 양자리들은 자기 주장이 강한 편이다. 양자리를 상사로 둘 경우 정말 좋던지, 정말 피곤하던지 둘 중 하나다. 양자리들의 특징은 정의로우며 ‘우리 팀!’은 정말 끝까지 챙긴다는 것이다. 돈도 아낌없이 쓴다. 한마디로 굉장한 의리파 들이다. 하지만 만일 당신이 양자리인 당신의 상사와 마찰을 자주 빚는 편이라면 아마 꽤 고통스러울 것이다. 그들이 편 가르기를 잘 하는 만큼, 당신은 철저히 외면 당할지도 모르니까. 

■ 황소자리(4월 20일~5월 20일)

황소자리 생일 연예인 박재범 1987.04.25

Love : ‘땅’의 성향을 가진 황소자리들의 연애는 쉽지 않다. 그들은 정말 느리게 빠진다. 천천히. 어쩔 땐 자신이 ‘이 사람’을 좋아하는지도 모를 때도 많다. 안정적인 황소자리와 직장에서 연애를 하려면? 우선 첫번째로 ‘능력’이 있어야 한다. 그들은 경제적 기반이 안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일을 잘하고 높은 연봉을 받는 상대에게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단순한 돈 욕심이 아니다. 오히려 이들은 검소한 씀씀이를 가진 성향이 크다. 안정적으로 저축하는 스타일들이다. 또한 질투심이 많기 때문에 지나친 이성 동료와의 친근감 표시는 금물.

Work : 황소자리들은 노력파다. 그들은 묵묵히 하는 스타일이다. 그들은 고민이 많기 때문에 함께 고민해주는 상대방에게 고마움을 느낀다. 자신과 성향이 맞으면 그의 업무 능력을 떠나 좋은 친구로 지낸다. 은근 자기 비하가 심한 황소자리들이기 때문에 ‘술’을 좋아하고 술자리를 엄청 자주 갖는 편이다. 당연히 좋은 술 친구가 되면 금상첨화. 이들은 타인의 업무 능력보다도 성실함을 따지기 때문에 일부러 칭찬 받기 위해 튀는 행동하는 것을 싫어한다. 

■ 쌍둥이자리(5월 21일~6월 21일)

쌍둥이자리 생일 연예인 토니안 1978.06.07

Love : 직장에서 누구와도 친하게 지내는 쌍둥이 자리들. 그 성격 탓에 오히려 직장 내에서의 연애는 좀 어려울 수도 있다. 그러나 그가 정말 좋다면? 재미있는 농담을 자꾸 던져라, 아니 재밌어야 한다. 그들은 함께 놀이할 수 있는 상대를 좋아하니까. 특히나 지쳐있기 좋은 직장에서 당신이 그런 활력을 넣어준다면 확 빠질지도!

Work : 이렇듯 사람 좋아 보이는 쌍둥이자리들도 어떤 일이 맘대로 되지 않을 때는 누구보다 예민하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을 엄청 불편하게 만든다. 정말 밝고 유쾌했던 쌍둥이가 요즘 왜 저러지, 싶어 지는 거다! 사람들을 정말 눈치 보이게 만든다. 이럴 땐 그가 어떤 행동을 거슬려 하는 지 파악하며 그것을 피하면 된다. 아무리 예민하더라도 당신을 저격하는 행동은 하지 않을 것이다. 본인의 문제임을 알고 있다. 그러나 그 본인의 문제가 ‘내가 사람을 잘못 뽑았군’이라고 느껴진다면…. 꽤 문제가 크겠지만! 그들은 굉장히 유연성 있는 스타일이라는 것도 알아두자.  

■ 게자리(6월 22일~7월 22일)

게자리 생일 연예인 김우빈 1989.07.16

Love : 동정심과 연민, 정 많은 별자리인 게자리들. 그들은 특유의 자상함으로 어필한다. 열심히 일하는 상대방에게 자신이 힘이 되고 싶다고 느끼면 몰래 선물을 준비한다던가, 야근할때 함께 있어준다던가 도시락을 싸주는 등의 세심한 행동을 한다. 그들에겐 보듬어주고 싶은 상대로서의 모습을 어필하자.

Work : 게자리를 상사로 둘 경우 부정적인 발언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특히나 그런 발언 후에 ‘그래서 어떻게 할까’에 대답을 할 수 없다면 말이다. 조금 다른 이러한 것도 있다며 둘러 말하는 것이 좋다. 당장 그들이 티를 내지 않더라도 엄청 상처 받는다. 그들은 부하 직원의 세심한 배려 하나에도 큰 감동을 받는다. 그런 행동들을 많이 보여주자. 

■ 사자자리(7월 23일~8월 22일)

사자자리 생일 연예인 유재석 1972.08.14

Love : 금사빠 + 자존심 세우기 1등! 그러나 막상 연인이 되면 정말 잘해주는 사자자리들. 물질 공세도 잘하고 물질 공세에 약한 편이기도 하다. 은근 어린아이 같은 면이 있지만 오히려 자신이 챙길 게 많은 부하 직원과 사랑에 빠지기 쉽다. 좋아하면 엄청 잘해준다. 자존심이 세서 막 좋아한다 이런 말을 엄청 잘하지는 못하지만 되게 잘해주고 티를 낸다.

Work : 사교적인 성격의 사자자리들은 두루두루 잘 지내는 편이고 은근 좀 피곤한 관계에서도 잘 버텨내는 근성을 가졌다. 성실하며 ‘할건 하고 놀자’라는 마음이 크다. 이들 역시도 당장 튀기 위하여 하는 행동은 자제하시길 보인다. 사자자리 눈에는 다 보인다. 오히려 그런 행동을 하면 ‘너도 똑같은 부류구나’ 생각할 수 있다. 한결같아야 한다. 

■ 처녀자리(8월 23일~9월 23일)

처녀자리 생일 연예인 빈지노 1987.09.12

Love : 처녀자리들은 까다롭기 때문에 사랑에 빠지기까지 좀 걸린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그 상대방이 괜찮다고 느끼면 또 은근 쉽게 움직이는 면모도 있다. 그들은 섬세하고 우아한 상대방에게 끌려한다. 직장 내에서 까다로운 이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거의 완벽에 가까워야 할텐데…. 가능할까?

Work : 은근 사람을 차별하는 것에 능숙한 처녀자리들. 이들에겐 첫 인상을 어떻게 어필할 지가 중요할 것이다. 이들 역시 융통성 없는 사람은 싫어한다. 처녀자리들은 상황에 능숙하게 적응해가며, 자신처럼 그렇게 되질 않는 사람을 싫어한다. 갑자기 ‘이건 원칙에 어긋나는데.’라고 말하는 사람에게 짜증을 느낀다. 

■ 천칭자리(9월 24일~10월 22일)

천칭자리 생일 연예인 윤종신 1969.10.15

Love : 매력적이고 쾌활하고 우아한 천칭자리를 누가 안 좋아할까? 천칭자리들은 편안한 매력으로 다가가지만 금새 이들이 남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때문에 천칭자리들에게 사랑고백을 하려는 이들이 넘쳐난다. 천칭들이 사랑을 받아주는 건 문제가 아니다. 근데 그게 얼마나 갈지는 미지수다. 아마 당신 몰래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리고 있을 수도 있다. 이들의 거절 못하는 성격 때문일지도. 그러니 우선 차근차근 그의 눈치를 살펴라, 진심으로 당신 마음을 받아줄지.

Work : 천칭자리들은 부정적인 발언을 싫어한다. 그들은 자신을 응원해주는 말을 좋아하며 그런 상대방에게 힘을 얻어 정말로 그런 사람이 되고자 한다. 그냥 긍정적으로만 보일 수 있지만 꽤나 감정적이기 때문에 눈치를 잘 살피는 것이 좋다. 유흥을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분위기를 잘 맞추는 것이 좋지만, 유흥 때문에 ‘내 편’ ‘니 편’ 나누지는 않는다. 그러니 괜히 잘 보이려고 회식 자리에서 애 쓸 필요는 없다. 그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응원해주는 것 만으로도 충분하다. 

■ 전갈자리(10월 23일~11월 22일)

전갈자리 생일 연예인 보아 1986.11.05

Love : 애교많고 쾌활한 전갈자리들은 친구도 많고, 그들을 마음에 두는 사람들도 꽤나 많이 생길 수 있다. 전갈들은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좋아해주길 원한다. 오히려 자신을 어필하기 보다 옆에서 챙겨주며 유머 코드가 맞다는 것을 계속 보여주자. 그리고 막 잘 보이려고 하는 부담스러운 행동들은 금물이다. 있는 그대로 자신과 잘 맞았으면 한다. 질투심과 소유욕이 대단하니 불필요한 자극은 피해주시길. 은근 비밀 연애를 잘 즐기는 스타일이다. 알고보니 당신과의 사내 연애가 이 회사에서 처음이 아닐 수도 있는 미스터리한 별자리들! 그만큼 매력적이다. 

Work : 전갈자리들은 안타깝게도 그리 재능있는 스타일들이 많지가 않다. 그가 일을 잘하는 거라면 타고난 귀여움으로 처세술이 훌륭해서 굉장한 선배로부터 일을 잘 배웠던지, 아니면 거기서 이 악물고 버티면서 터득했던지, 그것도 아니라며 특이한 전갈자리일 것이다. 전갈 저리들은 끈기가 대단하다. 안그래도 보여도 묵묵하게 잘해낸다. 자신이 부족한 것을 잘 알며 그것때문에 주눅이 든다기보다, 그러니까 어서 노력해야지 하는 거다. 그래서 부하직원도 꾸준히 열심히하는 사람을 좋아한다. 물론 자신이 그렇게 노력해서 올라왔으니 자기 커리어에 치명타를 줄것 같으면 (심지어 노력을 안하고! 평소 자기 재능만 믿다가…) 정말 붙같이 화를 낼지도.  

■ 사수자리(11월 23일~12월 24일)

사수자리 생일 연예인 용준형 1989.12.19

Love : 호기심 제왕, 자유분방함의 상징인 사수자리들은 사내연애와 안 어울린다. 미안하지만 사수자리를 직장에서 좋아한다면 포기하시라. 당장 그들은 당신에게 호기심이 있어서 받아줄 수는 있지만 매일 보는 당신에게 갑갑함을 느낄 것이다. 일찌감치 포기하는 게 좋다.

Work : 사수자리 상사와 일을 한다면 우선 그는 기분파이기 때문에 돈을 잘 쓴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돈이 없는 사수라면 모를까, 돈이 있는 사수자리들은 기분 좋으면 마구 쏜다. 그래서 사수들은 대부분 평소에 돈이 없다. 지킬 수 없는 약속을 남발하기 때문에 옆에서 컨트롤 해줄만 한 부하직원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런 것에 물고 늘어지는 사람을 싫어한다. 그가 말하면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라. 사수자리들은 융통성 없는 스타일을 싫어하며 행동이 느린 사람들을 선호하지 않는다. 에너지가 넘치며, 성격이 하루에도 몇번씩 극과 극으로 바뀐다. 즐기면서 일하는 스타일로 천재가 많은 낙천가형. 박학다식하며 지식욕이 많으므로 그런걸 함께 이야기하는 사람들과 잘 친해진다. 

■ 염소자리(12월 25일~1월 19일)

염소자리 생일 연예인 양현석 1970.01.09

Love : 가벼운 연애와 진중한 연애 둘 다 즐길 줄 아는 염소자리들. 하지만 그 사랑의 모습은 너무도 극과 극이다. 다른 별자리보다 훨씬 그러하다! 이들은 은근 까다로우며 이상향이 크기 때문에 그걸 충족시켜줄 상대방을 고른다. 자신의 꿈이 크기 때문에 자신을 발전시켜줄 수 있는 상대방이라면 바로 빠져들 수 있다. 아마도 상사나 선배에게 이런 매력을 느끼기 쉬울 것이다. 이들은 늘 배우고자 하기 때문이다. 좋은 연애상대가 될 수 있다. 진심으로 잘 사랑해준다. 당신에게 관심이 있는 염소자리들은 ‘일 좀 가르쳐 주세요’라면서 회식자리에서 접근할 지도 모른다. 

Work : 완벽주의자 성향이 강한 염소자리들은 대단한 노력파다. 그러니 엄청 예민하다. 염소자리가 상사라면 당신은 좀 피곤할 것이다. 염소자리는 자신들처럼 열심히하지 않는 부하 직원에 대하여, “난 열심히 했던 것 같은데 쟨 왜 저렇게 불성실하지?”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들은 오락을 즐기는 와중에도 늘 일 생각을 한다. 실수하지 말자.    하지만 재밌는 건 또 용서를 구하면 은근 잘 받아준다는 사실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