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이영진 기자] 박인용 장관이 낚시배 돌고래호 전복 사건과 관련해 “유언피어는 엄단하겠다”고 밝히자 여야가 부적절한 처사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박 장관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유언비어에 대해선 강력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라고 한 시민의 물음에 답했다.
  하태경 의원(새누리당, 부산 해운대구기장군을)은 “생존자 이씨에 따르면 '해경'이라고 적힌 배가 근처에 와서 손도 휘저었지만 불만 비추고 갔다는 증언이 있는데 박 장관의 페이스북을 보면 생존자 이씨의 증언을 유언비어로 간주하는 듯한 발언이 있다”고 말하며 “진상규명부터 먼저해야지 생존자 증언을 유언비어라고 하는 발언은 매우 경솔하다”라고 비판했다.
  김영록 새정치민주연합 수석대변인은 “국민안전처가 사고 수습도 못하면서 유언비어 운운한 것은 적반하장이자 무책임한 태도”라며 “세월호 참사 때도 구조는 어선이 더 많이 했는데 이번에도 구조한 것은 어선이었다. 세월호 참사 때와 마찬가지로 정부가 엄포만 놓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의 안전의식에 대한 행태는 개선이 없고 모든 것이 세월호의 재판을 보는 것과 같다”며 “정부의 조치를 보면 한심하고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한창민 정의당 대변인은 “이 모든 일에 책임을 통감하고 사과를 해도 모자랄 박 장관은 이번 사고와 관련한 유언비어 유포를 엄단하겠다는 엄포만 놓고 있다”며 “구조엔 무능하고 오로지 책임회피와 여론 옥죄기에만 급급했던 세월호 참사 당시의 정부 모습 그대로”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