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과음과 운동부족, 또는 짜고 단 음식의 섭취 등 불규칙한 생활로 인해 비만에 대한 건강 문제가 이슈가 되고 있다. 특히 더워지는 날씨로 인한 노출 때문에 비만을 탈출하기 위해서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몸무게를 감량하는 추세이다. 

이들 중 대부분이 처음에는 식이요법이나 운동 등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며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운동시간이 나지 않는다는 핑계와 자꾸만 넘쳐나는 식욕 등으로 인해 처음 목표했던 결과를 만족스럽게 이루어 내지 못하고 결국 포기하게 된다. 

한방다이어트 로아한의원은 다이어트에 대한 접근을 한의학적인 시선에서 하며, 다이어트를 할 때 나타날 수 있는 기와 혈이 허해지는 현상, 어지럼증, 노화현상 등이 나타나지 않도록 예방을 하는 것에 초점을 둔다. 또한 다이어트를 마친 뒤에도 요요현상 없이 체중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보약다이어트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보약다이어트’ 프로그램은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소를 보충해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함은 물론, 근육량은 유지하면서 몸 속에 쌓여있는 체지방을 바깥으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체지방 위주의 건강한 감량이 가능하다.

강남, 부산, 수원에 지점을 두고 한의원다이어트 프로그램(한약다이어트, 지방흡입약침, 윤곽약침, 기계관리 바디슬리밍 등)을 운영하는 로아한의원의 장석원 원장(강남점)은 “다이어트를 감행할 때에는 ‘빨리’ 빼는 것 보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잘” 빼는것이 중요하다. 또 체중감량을 한 뒤에도 요요현상이 없도록 체중을 잘 유지할 수 있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한 포인트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