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마산현동 인근 ‘휘트니스 사관학교’는 전문 피트니스 헬스센터로 일반헬스와 피티(PT 이하 퍼스널 트레이닝)를 비롯해 스피닝, 요가, 필라테스, 댄스 등을 수강할 수 있다. 

헬스장의 경우 기구사용과 운동방법 등을 몰라 등록하기 부담스러워하는 고객들이 많지만, 해당 피트니스 센터에서는 초보자의 경우 관장이 직접 별도의 PT비용 없이 혼자서 운동을 할 수 있을 때까지 지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상담실 내에서 인바디(체성분검사) 측정을 통해 운동처방을 진단해준다.

휘트니스 사관학교는 400평 규모의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선수들이 사용하는 모든 장비가 구비돼 있으며 실제 선수들이 내방할 시 무료로 센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장거리 회원 및 마산, 창원, 진해 중소기업 사원 등 전체 회원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는 입장이다. 

해당 센터에서는 스피닝, 필라테스와 요가, 댄스 등의 수업을 오전과 오후반으로 나눠 진행한다. PT는 개인PT, 세미PT, 단체PT로 구분하며 바디펌프과정과 다이어트반도 따로 개설돼 있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자랑한다. 

휘트니스 사관학교 관계자는 “스트렝스(벌크업) 코치와 다이어트 코치 등 각 수업마다 전문 분야의 강사들이 지도해 짧은 시간 안에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동빈 대표는 “기존 회원들의 추천을 통해 상담을 원하는 회원이 많은 만큼, 단순히 몸의 외곽만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체형교정과 근밸런스, 코어밸런스 등을 맞춰 아름다움과 건강 모두 가져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휘트니스 사관학교 이동빈 대표는 2008년 올림피아(보디빌딩) 부산 -80kg 준우승을 비롯해 생활스포츠 보디빌딩 자격증, 스포츠마사지와 스포츠 테이핑, 카이로프랙틱과 스포츠 해부학, 운동 생리학, 스포츠 의학, 운동 역학, 스포츠 영양학 등을 수료했으며 대통령 경호팀 소속 출신 등의 이력을 가지고 있다.

해당 센터에는 지하주차장이 완비돼 있으며 상담예약 및 수강료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휘트니스 사관학교’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