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번 식사 후에 복용하면 살이 빠진다는 다이어트 보조제가 출시됐다. 가능한 것일까.

과학적으로 다이어트는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모하는 칼로리가 많았을 때 체중이 줄어드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 보면 나보다 많이 먹고 적게 움직이는데도 살이 안찌는 사람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 사람들의 특징은 신진대사가 빠르고 체내에서 소모되는 칼로리가 많은 체질을 가진 것 인데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 중에도 그런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들이 있다. 먹으면 살이 빠지는 음식, 그것은 바로 녹차다.

녹차는 특유의 쌉싸름한 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체지방 분해와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디톡스 기능뿐만 아니라 신체의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기능까지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세계 10대 항산화 효과로 혈액암을 비롯한 각종 암과 동맥경화, 류머티즘 성 관절염, 치매 등의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녹차 카테킨을 섭취하면 채내에 체지방과 콜레스테롤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하루에 많은 양의 녹차를 복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카테킨 성분이 포함된 건강식품을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뉴트리퓨어에서 출시된 바디메이트는 녹차 카테킨 성분과 비타민C를 주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하루에 여러 잔의 녹차를 마셨을 때 섭취할 수 있는 양의 카테킨 성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칼로리 컷팅제이다. 또 바디메이트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C가 첨가되어 운동시 생성되는 활성산소로 보호 받을 수 있다.

카테킨 용량에 따라 하루 2~3번 복용하는 제품도 있지만 바다메이트는 하루 한 번 섭취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간편하고 효과 빠른 다이어트 식품으로 식후 매번 챙겨 먹는 것이 쉽지 않은 바쁜 현대인을 다이어트약으로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이제 하루 한번 식사 후 섭취로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자.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