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좋은느낌 산부인과 장재빈원장)

산부인과에서 부인과적인 성형수술은 이쁜이수술이라고 하는 질성형수술, 소음순수술, 음핵표피제거수술등이 있다.

소음순은 우리 얼굴 모습이 다른 만큼 다양하다. 소음순의 모양을 보고 정상, 비정상으로 구분하지 않지만 지나치게 발달한 자신의 소음순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여성들이 있다. 특히 생리 때 라든지 질염에 노출 되었을 때 자전거를 탈 때 붓기도 하여 힘들다. 이런 소음순 비대증은 소음순 크기를 조금만 줄여주면 보기도 좋거니와 여러 가지 불편감이 해소되어 만족감이 크다.

그리고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질벽과 골반근육이 느슨해지고 탄력이 떨어진다 자연분만을 경험한 기혼여성은 질성형수술의 필요성을 느낀다. 자연분만은 아기가 좁은 질을 통과하게 되는데 하늘이 노래지는 통증과 함께 질이 심하게 손상을 받는다.

출산의 고통이 너무 커서일까 골반근육이 늘어나고 질이 헐거워지는 것 은 당연시 했다. 남편 역시 과거 출산 전의 탄력이 사라져 당혹스럽지만 출산 후 아기를 돌보느라 정신이 없는 아내에게 불만을 가질 수 없었다. 출산 후 차차 생활도 안정을 찾으면서 질성형 수술을 문의 하는 부부가 많아지고 있는데 요즘은 남성들의 질문이 늘었다고 한다.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좋은느낌 산부인과 장재빈 원장은 “소음순이 지나치게 발달한 소음순비대증이나 자궁탈출증 등 난산으로 여성성형이 꼭 필요한 분들은 당당하게 산부인과를 찾으라고 권한다”며 “이쁜이수술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질필러나 실리콘, 구슬 등 이물질을 넣는 수술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이쁜이수술은 질축소술과 골반복원술 그리고 회음부성형술 양귀비수술 등 4가지가 병행 되었을 때 제대로 된 이쁜이수술이라고 할 수 있고 이뿐이수술이 잘 되면 요실금 증상 호전도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이쁜이수술가격이라든지 통증 등 부담 없는 질축소 레이저가 보급이 되어 일반 산부인과에서도 쉽게 접하게 되었다. 레이저 질타이트닝은 레이저로만 질을 좁히는 방법으로 마취 없이 간단하게, 짧은 시간에 모든 과정이 끝나는 비수술적 방법이다.

평소 수술적 방법에 부담감이 컸거나, 회복하는 데 많은 시간을 낼 수 없는 여성, 비용이 부담되었던 여성에게 효과적인 방법이며 50대 폐경 이후 질 위축증 질건조증 등으로 고생하는 여성에게도 효과적이다.

인티마, 모나리자터치, 쁘띠리프팅 등 레이저 종류나 수술이름은 다양하나, 레이저를 360도 회전하여 질 벽을 타이트하게 하고 콜라겐을 증식시키는 시술 방법이나 치료 효과는 대동소이 하다.

그리고 소음순이 크게 불편하지 않지만 소음순비대칭으로 소음순 색깔이 검거나 늘어진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소음순성형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소음순성형수술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바로 활동이 가능하며 2~3주 후에는 수영 등 모든 운동이나 부부관계도 가능하다. 

여성 질성형수술은 의료진의 실력 또한 중요하므로 상담 진행 시 골반 내 근육, 소음순 모양, 질환 여부, 질 탄력의 정도를 따져서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제시하는지 알아보고, 경험이 풍부한 산부인과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게 좋다.

(도움말: 좋은느낌 산부인과 장재빈 원장)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