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날 감사 문구 추천 5와 어린이집 스승의날 선물 추천 5, 김영란법 금액+적용대상자는?(사진=ⓒ픽사베이)

5월 15일 스승의날을 맞아 스승의날 편지에 적을 스승의날 감사 문구와 스승의날 선물로 좋은 어린이집 스승의날 선물 추천에 관심이 뜨겁다. 스승의날 감사 문구 추천 5개와 어린이집 스승의날 선물 추천 5개를 모아봤으며, 스승의날 김영란법 금액과 스승의날 김영란법 적용대상자를 정리했다.

▲스승의날 편지, 스승의날 감사 문구 추천 5(사진=ⓒ픽사베이)

스승의날 편지, 스승의날 감사 문구 추천 5

스승의날 김영란법(김영란법 스승의날)에 따라, 스승의날 선물을 할 수 없게 됐다. 그러나 스승의날 편지를 전달하는 것은 가능해 스승의날 이벤트로 스승의날 카드와 스승의날 편지를 준비하는 사람이 많다. 스승의날 카드와 스승의날 편지에 적으면 좋을 승의날 문구 추천 5개를 모아봤다.

스승의날 편지에 적으면 좋을 스승의날 문구 추천 5는 ▲선생님의 한결같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선생님의 따뜻한 가르침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스승의 은혜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저희들을 바른 길로 이끌어 주신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주신 큰 사랑과 가르침 평생 소중히 간직하겠습니다 등이 꼽힌다.

▲김영란법 선물, 어린이집 스승의날 선물 추천 5(사진=ⓒ픽사베이)

김영란법 선물, 어린이집 스승의날 선물 추천 5

스승의날 김영란법(김영란법 스승의날)에 따라, 스승의날 선물을 전달할 수 없게 됐다. 단, 스승의날 김영란법에 해당되지 않는 대상자가 있다. 어린이집 교사인데, 어린이집은 영유아보육법을 적용받고 있어 기준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국공립어린이집 또는 누리과정을 운영하거나 공공기관의 어린이집을 위탁받은 모든 어린이집 대표인 원장의 경우는 청탁금지법 대상에 포함된다.

어린이집 스승의날 선물로 좋은 스승의날 선물 추천 5는 ▲커스텀자수 카네이션 손수건 ▲카네이션 차량용 디퓨저 ▲카네이션 노트 ▲카네이션 마카롱 ▲카네이션 비누꽃다발 ▲커스텀 롤케이크 등이 꼽힌다.

▲스승의날 김영란법 적용대상자+스승의날 김영란법 금액(사진=ⓒ픽사베이)

스승의날 김영란법 적용대상자+스승의날 김영란법 금액

스승의날 김영란법 적용대상자와 스승의날 김영란법 금액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스승의날 김영란법 적용대상자는 ▲초·중·고·교 기간제 교사 ▲유치원 원장과 교사 ▲어린이집 원장 ▲사학재단 이사진 등이다. 즉, 유치원 스승의날 선물, 초등학교 스승의날 선물, 교수님 스승의날 선물을 제외한 어린이집 스승의날 선물은 전달할 수 있다.

스승의날 김영란법 금액은 ▲재학생의 경우에는 현재 관계없는 스승에게 김영란법 금액으로 5만 원(농수산물 10만 원) 이하 ▲졸업생의 경우에는 김영란법 금액으로 1백만 원 이하 등이다. 단, 스승의날 선물로 스승의날 꽃과 스승의날 카네이션을 전달할 경우 카네이션 생화가 아닌 종이 카네이션만 가능하다.

이 외에도 스승의날 김영란법(김영란법 스승의날)에 적용되지 않아 스승의날 선물을 전달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학생 개인적으로 스승의날 카네이션과 스승의날 케이크를 전달하지 않고, 학생회장을 비롯한 학생을 대표하는 사람이 스승의날 카네이션을 전달하는 경우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